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일상

돈은 있다가도 없는 것

돈은 있다가도 없는 것인거 같습니다..
부랴부랴 사회생활을 일찍 시작하면서..
몇푼이나마 차곡차곡 모아둔 돈들..

일이 생길려면 한번에 생긴다고 했던가요..?
썰물보다 더 빠르게 통장에서 빠져나가네요..ㅎㅎ
이제껏 사이버머니를 모아놨나 싶기도 한데..

좀 더 원대한 목표?를 위한 목적자금이였는데..
이런 저런일이 생기면서 다 사라지고 나니까..
참 씁쓸하기 그지 없네요..ㅎㅎ

하지만 공수래공수거 외치며 ㅋㅋ
빈손으로 태어나 옷 한벌 있는게 어디인가 싶으며..

돈이야 또 벌면 되는 것이고...
수의에는 주머니도 없고.. 훗날 인생 아름답게 잘 살고..

하늘나래 염라대왕?만나로 갈 때 가져 갈 것도 아니니..
돈은 역시 살면서 잠시 제가 맡아두는 것이란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란 생각도 잠시..
그저 돈을 버는 능력만 기르면,
돈에 대한 집착을 털어버릴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네요..

돈 자체에 대한 욕심을 가지면,
밑빠진 독에 물붙듯 아무리 채워도 만족하지 못할 상태..
그렇다고 돈이 없다면, 사회적 불안을 견디긴 힘든 상태가 되니..

돈이 있든 없든, 돈은 아무리 많아도 사람이 망하는 건 한순간이니..
마음 편하게 먹고..! 돈버는 능력!
돈 벌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버는 족족? 자기투자를 과감히 실행해야겠네요..
그게 어떤 도전에 대한 실패든, 배움이든..

이번 멘붕사태를 계기로..
인생에 대한 많은 것들을 배웠네요..
아직 그 가슴시림은 완전히 가시지는 않았지만ㅎㅎ

'일상생활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때론 휴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31) 2013.02.06
2013년의 다짐.  (22) 2013.01.01
발전하는 삶  (21) 2012.12.26
영화가 볼 게 많아도 문제..  (12) 2012.11.23
간만에 보는 고전.  (23) 201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