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설득

세일즈비법, 하나를 얻으려면, 둘을 보여줘라

[세일즈 비법, 하나를 얻으려면, 둘을 보여줘라]

'하나를 얻으려면, 둘을 주어라..'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렇죠..? 삶면서 피부에 가장 가깝게 맞대고 있는 지혜인데..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세일즈에서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한 하나의 스킬에 대해서 입니다.
그러니, 하나를 얻으려면, 둘을 '주어라'가 아닌 '보여'줘라 이지요..

일단 하나를 얻기위해, 둘을 보여주는 것은 작은 범주의 '세일즈' 뿐만 아니라,
인간 심리를 꿰뚫고 있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누군가에게서 원하는 결과를 도출 해 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만약, 하나의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해, 다른 사람을 설득 할 때,
주로 어떻게 설득을 하시나요..? 보통 그 한가지에 대한 장점을 늘어놓으면서,
"네 선택이 옳다.", "이렇게 해야만 한다."라며 그 한가지에 대한 끈임없는 어필을 하시지요..?


강요하지마..........


여기서 조금 더 발전 해, 어느 정도 설득에 감이 있거나, 몸으로 익히신 분들은..
장점을 열거하면서도..  간간히 '당신이 굳이 이거 안해도 상관은 없지만, 안하면 당신이 손해일껄?'
같은 뉘앙스를 풍겨주며 상대가 하나의 결과에 점점 다가 오게끔 만들 것 입니다.

만약 위 사항들에 해당한다고 해서 실망하실 것 없습니다..ㅎㅎ
일반인이라면 100이면 99는 저런 방법으로 설득을 하고,
세일즈맨이라면 주로 초보세일즈맨들이 사용하는 스킬이지요.

그럼 세일즈의 성공이나 원하는 결과로 귀결을 유도하기위한 확률을 조금 높히자면은..?
바로 '둘'을 보여줘야 합니다. 인간은 선택권이 자신에게 없을 땐,
심리 불안무의식적 부정을 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하나를 보여주고,
그걸 선택하라는 세일즈나 설득은, 뇌가 한 번 꼬인(?) 상대에게 먹혀들리 만무하지요..


나 그거 안해..!


그러니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을..
한가지가 아닌 두가지, 가장 이상적이라면 세가지를 보여주어야 하는데,
비록 나머지것들이 자신에게 큰 도움이 안되더라도, 일단은 보여주어야 합니다.

만약 'a'가 원하는 결과이고 'b'가 원치 않는 결과일때 일단은 둘 다 보여주고,
그 후 상대 비교의 스킬을 사용해서, 'a'로의 선택을 더 유도하는 것이 'a'만 보여주고
설득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고 원하는 결과가 이루어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a'만 있을 땐 이것밖에 선택할 수 없다는 압박감이 있어 쉽사리 선택을 못하지만,
'a'와 'b'가 동시에 있을 땐, 둘 중 하나 '자신이 선택'한다는 느낌을 주게되고, 뇌가(?) 꼬이지 않게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가장 이상적인 선택수는 3가지이고,
3가지가 넘어갈경우 너무 많아서 쉽사리 선택을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선택사항을 3가지 정도 준비하시는 것이 낫고, 거기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결과들을..
'디스(부정적으로 말)'하며 자신의 원하는 결과물로 도출하는 게 세일즈 비법, 선택의 법칙입니다.
(제휴마케팅에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