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마테차의 효능 총 집합

[마테차의 효능 총 집합]

마테차의 효능


마테차 효능에 대해 싸그리 끌어 모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테차는 '남미의 녹차', '신의 음료' 등 다양한 수식어를 달고 있는
깔끔한 맛과 향을 지닌 차 입니다.

주로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남미 쪽에서는
국내 녹차만큼 일상적으로 마테차를 즐겨 마시며,
남미인들의 탄력적인 몸매 비결이 마테차에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마테차는 현대인들에게 뗄레야 뗄 수 없는 커피를
가장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최선의 차이며,
지금부터 신의 음료라 불리는 마테차가 가진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마테차의 효능들

마테차의 효능


몸매 비결 : 다이어트에 효과
마테차가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와 이슈를 누릴 수 있는 것도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마테차는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식사 전에 마테차를 마시면 식욕을 줄이는
효과를 보입니다. 마테차의 이런 효능은 유럽에서 가장 먼저 주목을 하여..
이미 유럽에서의 마테차는 다이어트 차라고도 불리며 다이어트 보조차, 보조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죠.
또한 마테차는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운동시 피로도를 낮추며,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킵니다.


마테차의 효능


머리가 복잡할 때 : 정신 안정
두 번째로 알려드릴 마테차의 효능은 정신 안정 효능입니다.
마테차에는 마테인이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왠만한 성분보다 정신 안정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정신이 예민할 때, 불안할 때 안정시켜주며 머리 회전을 빠르게 하고 집중력을 길러주어 정신 안정을 돕습니다.
또 마테차에는 콜린, 트립토판이란 성분이 마테인과 함께 들어 있어 우울증 극복에도 좋은 차입니다.


마테차의 효능


늙는 것도 서러운데.. : 노화방지 효과
세 번째 마테차의 효능은 노화 방지에 효과를 보인 다는 것입니다.
마테차는 다른 차에게 절대 지지 않을 정도의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항산화 작용은 유해 산소를 제거함으로써 기본적으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각 종 성인병, 예를 들어 당뇨, 심장병, 암 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마테차를 드신다면, 몸무게와 피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겠죠??


마테차의 효능


규칙적인 생활 : 수면 주기 개선
마테차의 놀라운 효능 한 가지를 꼽으라면.. 수면 주기를 정상적으로 돌리는 효능을 꼽을 수 있겠네요.
마테차는 신체의 리듬, 수면 주기를 정상적인 싸이클로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생활 패턴이 엉망이여서 매일 피곤함과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마테차로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특히나 잠이 부족하거나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마테차는 아주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마테차의 효능


속이 불편 할 때 : 소화를 돕고 위장 보호
다섯 번째로 알려드릴 마테차 효능은 소화력을 기르고 위장을 보호하는 효능입니다.
한 박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테차는 소화 증진에 효과가 있으며, 상처가 난 위벽에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위장과 관련한 각 종 질병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마테차의 효능


대답 없는 너 : 변비 해소
여섯 번째 마테차의 효능은 요즘 저에게 정말 필요한 효능이네요..^^..
식이섬유가 전혀 없을 것 같고.. 변비에 어떻게 도움이 될런지.. 상당히 궁금하시죠..?
마테차에는 장을 자극하는 성분이 들어 있답니다. 이 성분은 자극 자극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이렇게 장이 활발히 운동하게 되면 변이 쌓이지 않고 지속적이고 원활한 화장실 활동을 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마테차의 효능


환절기도 두렵지 않다 : 면역력 증진
이제 마지막으로 마테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 시간이 왔네요..
마테차에는 인삼에 한 가득 들어 있다는 '사포닌'이 다른 차에 부럽지 않을 만큼 들어 있습니다.
이 사포닌이란 성분은 인간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 때문에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잔병치례를 줄일 수 있고, 각 종 질병의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마테차의 효능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