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빨리낫는법 총정리!]

 

저는 티도 안나면 모를까.. 꼭 어디가서 한 대 맞은 것 마냥 다래끼가 크게 납니다.. 가끔은 사회 생활하기가 민망할 정도의 크기 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게 바로 다래끼 빨리 낫는법이겠죠?

 

다래끼를 낫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좋은 건 생기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다래끼는 보통 피곤하면 잘 생긴다고 알고 계신데..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다래끼는 정확히 포도상구균이라는 균으로 인한 감염으로 생기며 손을 자주 씻지 않으면서 눈을 비볐을 때 생깁니다. 당연히 피곤하면 면역력이 떨어지므로 다래끼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다래끼 빨리 낫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주목해주세요!다래끼 빨리낫는법 정리!

 

 

첫 째, 건드리지 않기

다래끼가 나면 많이 부었나 안부었나 확인해보려 계속 건드리게 됩니다. 이렇게 건드리면 염증은 자극받아 계속 커져만 가고 초기에 없앨 수 있었던 다래끼도 크게 부풀게 됩니다. 다래끼가 생겼을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 건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건드리지만 않아도 절반은 성공한 샘입니다.

 

 

 

 

둘 째, 스팀 타월

이번에 알려드릴 다래끼 빨리낫는법은 스팀타월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다래끼가 생겼을 땐 희안하게 냉찜질이 아닌 온찜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게 바로 스팀타월이죠. 온찜질을 하게되면 찜질 부위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게 됩니다.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다래끼로 인한 염증 배농이 원활해져서 초기 다래끼의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셋 째, 소염 음식 섭취

흔히 염증을 죽이는 작용을 소염이라 합니다. 음식 중에는 이런 소염 효과를 가진 음식들이 있는데 이들만 고루 섭취하셔도 다래끼를 제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소염, 항염 작용을 가진 음식들에는 아래 음식들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생강, 마늘, 알로에, 감자, 무화과, 해조류, 무, 연근

 

 

 

 

넷 째, 손 자주 씻기

염증이 생기고 눈이 부어 시야가 불편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간지겁가나 이물감의 이유로 눈을 비비게 됩니다. 정말 중요한건 비비지 않는 것이지만 비비더라도 그 충격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다래끼의 주 원인이 손을 안씻는데 있기에 안 씻은 손으로 눈을 비비는 것은 다래끼에 치명타입니다. 그러니 손만 잘 씻어주시는 것도 다래끼 빨리낫는법 중 하나입니다.

 

 

 

 

다섯 째, 항생 안약

다래끼를 빨리 낫게 하는데 직접 작용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건 없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뒤에 순서로 알려드리는 건 약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 제법 많기 때문이죠. 저 같은 경우에는 다래끼가 생겼을 때 병원이나 약국을 통해 항생 안약을 바로 받습니다. 다래끼가 낫을 때 먹는 알약도 있지만 효과는 항생 안약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환부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이죠. 정말 다래끼가 빨리 낫고 싶은 분이라면 병원이나 약국으로 직행하시길 바랍니다!

 

 

 

여섯 째, 고름 제거 (필독)

민간요법 중 다래끼 빨리 낫는법으로 알려진 방법이 환부 주변 눈썹 뽑기 입니다. 눈썹을 뽑게 되면 그 뽑은 위치로 고름이 어느 정도 배출되어 다래끼를 완화시키는 원리인데.. 이는 어느 정도 일리는 있지만 2차 감염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리 추천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바늘을 불에 달군 후 다래끼의 고름을 터뜨리는 것도 이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고름제거의 효과는 분명하다는 점입니다. 저만 해도 다래끼가 많이 곪았을 때는 멸균 주사 바늘을 이용해 고름을 짜내는 편입니다. 하지만 병원이 아닌 가정에서 고름 제거시 항상 유념하여야 할 점은 2차 감염의 위험성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리스크를 고려하실 수 있다면 고름 제거로 알려진 여러 방법을 써도 되지 않을까 하네요. 그럼 여기까지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Posted by 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원유석 2016.04.07 2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죽염도좋나요?

  2. 2016.10.03 1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2017.02.06 1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