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해결법! 시원해지자!]

 

뽈~록해진 배가 내 안에 무언가가 있다는 걸 알려주지만.. 화장실만 가면 수줍은 소녀 마냥 제 모습을 보여주려 하지 않습니다. 아마 잘 먹고 화장실도 잘 가는 사람들은 변비의 고통을 모를 것입니다. 똥배가 튀어나오는 외형적인 문제도 있지만 진짜 고통은 변비로 오는 합병증이죠.

 

변비가 오래 지속되면 항문에 문제가 생김은 물론 두통과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고 장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변비는 단순히 변을 못보는 증상을 넘어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기에 변비 해소는 꼭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변비 해결을 위해 효과적인 변비 해결법을 한 자리에 모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변비 탈출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변비 해결법, 한 자리에 모였다!

 

 

우걱우걱 :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는 위나 장에서 흡수가 되는 성분이 아닙니다. 이렇게 장까지 흘러간 식이섬유는 장이 소화의 대상으로 인식해 활발하게 장 운동을 유도하게 되고, 변비나 숙변을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면 변비에 좋은 이유가 바로 이 부분입니다. 식이섬유는 채소류, 과일류에 대부분 풍부하게 들어 있지만 거기서도 유독 함유량이 높은 채소와 과일을 꼽자면 브로콜리와 양배추, 바나나, 사과가 함유랑이 높은 편입니다.

 

 

 

 

따뜻하다 : 복부 찜질

복부에 따뜻한 찜질을 자주 하시는 것도 좋은 변비 해결법입니다. 복부에 찜질을 하게 되면 장 주변에 혈액 순환이 좋아져 장이 건강해지고 장 운동도 활발해집니다. 따뜻하게 복부 찜질을 하는데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추천드리는건 스팀타올입니다. 물을 적당히 적힌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5분 정도 돌리시게되면 스팀타올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꾹꾹 : 복부 마사지

배를 꾹꾹 누른다던가 손바닥으로 복부를 지긋이 눌러 돌리게 되면 장 주변의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지압을 하는 이유도 이런 혈액순환에 있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당연히 장 운동이 활발해져 변비를 해결하게 됩니다. 다만 복부 마사지시 너무 강하게 누를 필요는 없음으로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선에서 마사지를 해주세요.

 

 

 

 

벌컥벌컥 : 물 자주 마시기

이번에 알려드릴 변비 해결법은 물 자주 마시기입니다. 변비 원인 중 하나가 수분 부족입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당연히 음식물에서 수분 흡수량이 많아져 장에서 딱딱하고 굳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주셔야 변도 부드러워지고 변비도 예방 가능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1일 권장 수분 섭취량은 2리터 정도입니다. 일반 컵으로 10잔 정도의 양입니다.

 

 

 

 

아 배고픈데? : 장 음료 마시기

장 음료의 최고 장점은 식이섬유 및 배변 활동 유도에 필요한 많은 성분들이 압축적으로 다량 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번거로운 분들은 수시로 장 음료를 마셔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공복에 장 음료를 마신 후 복부 마사지를 해주었을 때 해결되지 않는 변비는 거의 없었습니다. 물론 장 음료 하나로 해결하긴 어렵습니다. 하루 이틀 정도 꾸준히 마셔주세요.

 

 

 

 

최후의 수단 : 변비약

변비약은 가장 확실한 변비 해결법입니다. 물론 변비약을 먹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음 날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멈출 줄 모르는 신호로 인해 거의 관장에 가까운 수준으로 화장실을 다녀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변비로 인해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거나, 가까운 시일 내에 면접, 상견례 등 중요한 일이 있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활용할만 하다 생각합니다.

 

 

 

 

난 진지하니까 : 변비에 도움이 되는 자세

위에 보시는 자세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자세입니다. 변비가 해소될 때까지 수시로 해주는게 좋다고 하죠. 꼭 위 자세를 취하지 않고 일반적인 스트레칭만 하더라도 변비에 좋습니다. 장에 자극을 주어 장 운동을 유도하며 장의 혈액 순환도 원활하게 되죠. 스트레칭은 자세 교정과 피로 회복, 관절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평소에 변비를 예방하려면..?

변비는 한 번 걸렸던 사람이 계속 걸립니다. 그 이유야 자세 문제, 직업 문제, 식습관 문제 등이 변비의 원인이 되어 이 원인을 제거하지 않는한 변비는 계속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변비를 예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변비를 예방하려면 크게 3가지만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운동 두 번째는 물 자주 마시기 세 번째는 채소, 과일을 고루고루 먹는 식습관입니다. 특히 운동은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장 운동을 활발히 하며 건강 전체에 도움이기 되기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변비 해결법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Posted by 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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