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옆구리 살빼는 운동 방법과 종류!

[옆구리 살빼는 운동 방법과 종류!]

 

큰일났습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네요! 이렇게 시급한 상황임에도 바지 허리춤 위로 빼꼼히 고개를 내민 옆구리살은 부끄러운지 모르고 계속 무방비하게 있습니다.

 

부끄러움을 모른다면 부끄러움을 알게 해야겠죠? 옆구리 살빼는 운동으로 계속 때찌때찌 해줘서 들어가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옆구리 살빼는 운동 방법과 어떤 운동들이 있는지 그 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같이 노출의 계절을 당당하게 맞이하자구요!

 

 

 

살이 빠지는 기본 원리 및 옆구리 살빼는 방법.

 

 

살이 빠지는 원리는 수학과도 같습니다. [섭취 칼로리 - 소모 칼로리]란 공식이 나옵니다. 소모 칼로리에는 기초 대사량 및 운동을 통한 소모칼로리가 있겠죠. 하루에 운동 10시간을 하더라도 섭취 칼로리가 그것을 상회한다면 살이 찔 수 밖에 없습니다.

 

살을 빼고자한다면 식이요법과 운동은 필수입니다. 성인 여성의 평균 기초대사량은 1300~1500정도이니, 하루 섭취 칼로리를 2,000Kcal 정도로 제한하고 운동을 통해 1,000Kcal를 더 소모한다면 살이 안삐질래야 안빠질 수가 없죠.

 

참고로 1,000Kcal를 빼기 위해선 유산소운동 중 강도가 제법 있는 스피닝을 1시간~1시간 10분 정도해야 합니다. 만약 운동량을 줄이거나 빠른 효과를 위해선 하루 섭취칼로리를 더 낮추는 것도 방법이며 운동은 하면 할수록 기초대사량은 늘어가서 순기능을 합니다.

 

 

 

옆구리 살빼는 운동법. 

 

 

옆구리 살을 빼면서 탄탄한 바디 라인을 만드려면 유산소 운동과 옆구리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그래서 유산소운동과 옆구리 운동을 묶어서 소개해드리겠으며, 꼭 묶어 놓은대로 운동하실 필요 없이 자신에게 잘 맞을 것 같은 운동을 조합하시면 됩니다. 운동할 때 중요한 것은 음식의 입맛처럼 자신의 성격과 잘 맞는 운동을 선택해야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런닝+시티드 트위스트

런닝은 가장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으로써 같은 시간이라면 런닝머신보다 지면 위를 달리는 것이 칼로리 소모가 더 높습니다. 그리고 시티드 트위스트는 윗몸 일으키기의 변형 버전으로 윗몸 일으키기로 몸을 올린 상태에서 상체를 좌, 우로 돌리며 옆구리 근육을 수축시켜준 후 다시 원위치로 돌아왔다가 반복하는 옆구리 운동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스피닝+사이드플랭크

스피닝은 보통 헬스장에 준비되어 있으며 유산소 운동 중 칼로리 소모가 top5 안에 드는 운동입니다. 사이드플랭크는 자세 유지를 통해 옆구리 뿐만 아니라 내복직근까지 영향을 주는 만능 옆구리 살빼는 운동입니다. 참고로 사이드 플랭크를 할 때 요가 매트를 깔고 하셔야 아프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은 다르지만 최대 유지 시간을 5번 정도 반복해주시면 좋습니다.

 

 

 

 

 

버핏테스트+사이드밴드

버핏테스트는 체력 테스트용으로 만들어진 운동이지만 그 효과가 너무 좋아 피트니스인 사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버핏테스트는 유산소운동과 근력 운동이 동시에 가능하여 기초대사량 늘리는데는 제격입니다. 그리고 사이드밴드는 덤벨 운동으로 옆구리 운동의 대표격입니다. 20~25회 반복할 수 있는 무게로 4세트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라이딩+사이드크런치

꿀벅지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라이딩이 참 좋은 운동입니다. 칼로리 소모량도 많으면서 건강미 넘치는 라인을 만들어줍니다. 당연히 기초대사량 증가에도 긍정적이구요. 그리고 사이드 크런치는 일반 크런치의 변형 운동으로 옆구리 특화입니다. 사이드 크런치를 할 때위 이미지와 같이 누운 상태에서 옆구리에만 최대한 집중하여 옆구리 윗 상체 부분만 들어올려주시면 됩니다. 정석 자세대로 하면 10~12회 반복이 맥시멈입니다.

 

 

 

 

걷기+러시안 트위스트

걷기는 따로 긴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일반적 걷기는 1시간에 200칼로리 정도 소모되며 파워 워킹을 할 경우 500정도까지 소모가 됩니다. 러시안 트위스트는 시티드 트위스트와 비슷하지만 팔을 앞으로 쭉 편상태에서 마저 잡고 상체를 좌우로 비트는 운동입니다. 운동 효과를 더 늘리기 위해서는 덤벨이나 축구공, 원판등을 들고 하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옆구리 살빼는 운동 방법과 그 종류에 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구건조증 치료법 확실히 알기!  (2) 2016.04.05
비단풀 효능 정리!  (1) 2016.03.08
해독주스 효능 8가지  (0) 2016.02.23
다래끼 빨리낫는법 총정리!  (3) 2016.02.21
눈 피로 푸는법 간단하게!  (0) 2016.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