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눈에 좋은 약초들 모음

[눈에 좋은 약초들 모음]



최근 눈 피로도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안구 건조증도 심해지고, 눈이 피로하기 그지 없는 날이네요.ㅠㅠ

평소 눈에 좋다는 음식들은 챙겨먹었지만,
더 나빠진 컨디션 덕에 눈에 좋은 약초들까지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정보를 혼자 알고 있으면 블로거로써
소명을 다하지 못하는 일이 되겠죠?

눈에 좋다고 알려진 약초들 중에 민간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적인 부담도 적은 약초들을 7가지 골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약초들은 어떤게 있을까?


강인한 식물 : 질경이
질경이는 아무리 밟아도 다시 꿋꿋히 자라나는 민들레와 비견될 정도의 생명력을 가진 식물입니다.
이런 질경이는 눈의 각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간에 작용하여 눈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평소 눈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간과 눈의 관계를 아실 겁니다.
간이 나빠지면 눈 건강이 나빠지죠. 덕분에 질경이가 간에 작용하여 눈 건강을 챙기는 것입니다.




사계절을 사는 : 인진쑥
이번에 소개드릴 눈에 좋은 약초는 인진쑥으로 다른 쑥들과는 달리 겨울에도 살 수 있는 식물입니다.
이 인진쑥은 하늘에서 내려준 보약이라 부를 정도로 민간에서 자주 사용되는 약초인데,
인진쑥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 시력 보호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성분이며, 비타민A가 하는 일은 눈이 필수 조직을 만들고,
눈의 건강을 저해하는 독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말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 산수유
산수유는 이미 건강 식품으로써 자리를 잡은지 오래죠? 그래도 산수유의 경우 식품이라기 보다
산약초에 가깝기 때문에 지금 함께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산수유에는 시력에 미치는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안구건조증을 개선시켜준다는 점이며, 두 번째는 시력 보호 효과가 있다는 점이죠.
산수유는 워낙 다양한 식품으로 나와있어 섭취와 구매가 용이하며, 산수유 차로 드셔도 효과가 좋습니다.




국민 약재 : 구기자
이번에 소개드릴 눈에 좋은 약초는 구기자로 한약방이나 시장에가면 손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구기자 또한 약재이지만, 구매하기 쉽다는 점과 효과가 좋다는 점에서 산수유와 함께 소개를 드릴게요.
구기자는 먼저 간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데, 특히 지방간을 예방해주고, 파괴된 간에 세포 재생을
도와 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덕분에 눈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데,
여기다 눈이 가장 필요로 하는 베타카로틴이란 성분마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력 감퇴와 안과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한방에서는 구기자를 백내장 증상 치료에도 사용하죠.




빠질 수 없는 : 결명자
눈 건강에 관한 주제가 나왔다면 결명자는 빠질 수가 없을 겁니다. 결명자에는 이제껏 두 번 이상
언급했던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C 또한 많이 들어 있습니다.
덕분에 눈 건강을 지키면서 눈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죠. 결명자는 그 이름만 보더라도
눈에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는데, 이름의 뜻이 바로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입니다.




옷에 찰싹 : 도꼬마리
여섯 번째로 소개드릴 눈에 좋은 약초는 도꼬마리로 가끔 풀밭이나 들을 걸을 때 볼 수 있는 약초입니다.
도꼬마리의 경우 그 열매가 옷에 자주 붙는데, 제가 그 열매가 도꼬마리였단 걸 알았더라면,
그렇게 매몰차게 떼지 않았을 거에요.ㅠㅠ 도꼬마리는 비타민A를 비롯해 사포닌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 건강과 간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수준 높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열매도 맛있지만 : 감잎
이제 홍시와 단감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열매에 집착하지 않고 잎에 집착하려 합니다.
감잎은 감 열매에 못지 않게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특히 비타민과 무기질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덕분에 신체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며, 눈의 피로를 푸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감잎의 경우 감잎차로
만들어 먹는다면 가장 섭취하기가 편합니다. 그럼 여기서 눈에 좋은 약초에 관한 글을 끝내겠습니다.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율무의 효능 7가지 모음  (35) 2013.10.14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33) 2013.10.07
정력에 좋은 약초 깔끔 정리.  (1) 2013.09.19
우울증에 좋은 음식 모음.  (17) 2013.09.14
어성초 효능 7가지  (16) 2013.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