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리뷰

LG전자 IPS277L-BN 모니터 개봉기~!


오늘은 LG전자 IPS277L-BN 모니터 개봉기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저는 사실 LG전자 광시야곽 모니터의 광팬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로 인해 이번 모니터도 LG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기존에 IPS277L모델과 똑같은 디자인에 화면 크기만 다른
IPS237모델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277L 구매하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인터넷을 돌아다니며 가격비교를 한 끝에
28만 5천원이란 가격에 27인치 모니터를 구매할 수 있었네요.^^




박스에도 떡 하니, 광시야각 LED 모니터라고 적혀져 있지요.
역시 27인치 모니터답게 박스도 상당히 컸었습니다.

판매처의 문제이겠지만, 배송 시 뽁뽁이도 둘러싸임이 없어
그냥 박스에 송장이 붙어 왔던 점이, 개봉전에 약간 불안함을 느끼게 만들었는데,
새로 무언가를 개봉할 때의 두근거림을 느끼며 칼로 테이프를 그었지요.




개봉을 하니 가장 먼저 반겨주는 건 모니터 받침대와
케이블들이였는데요.. 꽉 들찬 스티로폼을 보니 어느 정도 마음이 노이더군요.




이제 스티로폼을 들어보니, LG 디스플레이 품질 확인서가 떡 하니 붙어 있는 모니터가 나왔습니다.
물론 품질 검사를 통과하였으니, 공장에 나와 소비자에게 올 수 있었겠지만,
이렇게 확인서를 붙여주니, 알게 모르게 신뢰감이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ㅎㅎ




이건 IPS277L의 모니터 뒷모습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니터와 받침대를 연결하고,
보이는 나사 구멍에다 나를 넣어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죠.

그러나 튼튼하다지만 IPS277L은 모니터가 작은 힘에도 잘 흔들리는데요..!
그 이유는 모니터를 잘 흔들리게 만들어 자칫 모니터와 받침대에 줄 수 있는
충격을 완화하기 위함이라고 해요. 하긴 27인치 모니터가 엄청 무겁고 크긴하죠^^




조립하고 나서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아래서 위로 찍으니 크기가 그리 커보이지 않네요.
그래도 LG로고와 IPSLED라는 글자라 소심해보이는 것으로 대충 크기를 짐작할 수 있지요.

IPS237L을 샀을 때도 2~3mm정도 되어보이는 얇은 베젤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인상적이여 보였는데..
277L 또한 얇은 베젤을 자랑하고 있어 모니터를 볼 때 답답한 감이 없을 것 같네요 ㅎㅎ




이건 드디어 모니터를 모니터책받침대(?)에 올려 놓은 모습입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지금은 인터넷에서 따로 모니터 받침대를 사서 받쳐놓았는데,
23인치 IPS237L을 충분히 소화하던 덩치 큰 책이 IPS277L 앞에선 너무나 작아졌습니다.

저는 막눈이지만, 그냥 재미삼아 불량화소나 빛샘 체크 같은 걸 해보는데요..
(사실 발견해도 귀찮아서 무리 없는 수준이라면 신경끄고 삽니다.)

역시나 무결점 정책에 걸맞게, 아무런 결점을 발견하지 않아서..
모니터 뽑기(?)에 성공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케이블까지 연결하고 화면을 띄운 모습입니다. 
지금 사진을 올리고 보니 미러리스 가지고 사진을 찍을 걸.. 하는 후회가 밀려오네요.

워낙 모니터가 왔다는 흥분감에 블로거로써의 기본인 사진을 소홀시 하고,
휴대폰 사진으로 막 찍었더니 사진의 밝기가 최악인듯 합니다 ㅎㅎ
그래도 크기가 가늠이 되시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그럼 여기서 IPS277L 개봉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IPS277L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