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무기력증 극복 방법 파헤치기.

[무기력증 극복 방법 파헤치기.]

 

밥 먹는 것도 귀찮고, 세상만사 다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정말 더욱 더 강렬하게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 그런 욕구에 휩싸이게 되죠. 굳이 전문용어로 표현하자면 무기력증이고 무얼 하기에 힘도 의욕도 나질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자신이 무기력증이라는 것을 알고 극복을 시도한다는 그 자체가 희망적입니다. 자신이 무기력증인지도 모른 채 그저 가만히 있다면 앞으로 나아질 개선 가능성마저도 없는 것이죠.

 

이렇듯 무기력증 극복을 위해서는 문제의식을 먼저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선행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실질적으로 의욕 상승과 현상 탈피를 할 수 있는 실천들을 해야합니다.

 

 

 

무기력증 극복 방법은?

 

 

1. 목표 세우기
무기력증을 극복하려면 ‘무언가’라도 해야 하는데, 그 ‘무언가’가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가장 먼저 한 가지 목표를 세워야합니다. 그 목표는 진취적인 것이든, 재미를 추구하는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실천을 하게하는 목표면 충분합니다. 예를 들어 취미 생활도 아주 좋습니다. 재미가 있으면서 몸을 움직이게 하고 꾸준히 하게한다면 또 다른 무언가를 할 힘을 얻게 됩니다.

 

 

 


2. 계획 및 실천 방법 세우기.
목표를 세웠으면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만 덩그러니 세우면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게 됩니다. 결국 뭘 해야 할지 몰라서 다시 주저앉게 되는데, 무기력증 극복을 위해 흰 종이 위에 계획을 세세하게 작성하다보면, 어떤 것부터 해야 하는지 스스로가 알게 됩니다. 그럼 실천을 하게 되고 하나하나 해나갈 수 있게 됩니다.

 

 

 


3. 하루 한 가지 이상 꼭 실천하기.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면 내일 할 일 까지 합쳐 2개가 됩니다. 그럼 부담스럽게 되고 다시 일을 미루다보면 결국에는 포기하게 됩니다. 또 미루는 것도 습관입니다. 어쩌면 이루는 습관으로 인해 무기력증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힘들게 느껴지더라도 하루 한 가지는 하고자 했던 걸 해야 합니다. 미루는 게 습관인 것처럼 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그러니 하루 한 가지 이상은 꼭 실천하자는 의지를 가지셔야 합니다.

 

 

 


4. 동호회 활동하기
혼자서 아무런 의욕이 생기지 않고 무기력증 극복이 힘들다면 동호회 활동을 하며 활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동호회는 한 가지에 대해 몰입하고,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활동합니다. 그런 사람들 틈에서는 자연스럽게 그들의 템포를 익히게 되고, 신체나 삶의 템포가 빨라지게 됩니다. 즉 활동적이게 되는 것이죠. 또 동호회 활동을 하면 좋은 점이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고 하나의 취미를 가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5. 다양한 문화 생활하기.
영화나 책 등 문화생활이 무기력증 극복에 무슨 상관이냐고 하실 수 있겠지만, 다양한 문화은 확실히 무기력증을 극복시켜주고 때로는 사람을 진취적이게 만들어줍니다. 책이나 영화 등을 보다보면 자신의 마음을 울리는 것들을 만나게 됩니다. 어쩌면 교훈적인 내용일 수도 있고 어쩌면 새로운 인생에 대해 꿈꿀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강력한 동기들은 실천을 하게하고 지금의 현상을 바꾸게 해줍니다. 결국 책이나 영화도 많이 볼수록 좋습니다. 많이 보다보면 자신의 마음을 울리는 것들을 만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럼 여기까지 무기력증 극복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생활정보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억력 향상법 알아보자!  (0) 2016.01.01
스트레스 해소법 총정리!  (1) 2015.12.15
이두 운동 순서와 종류.  (0) 2015.03.24
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 종류.  (1) 2014.12.11
마른 체질 살 찌우는 방법!  (10) 2014.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