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눈 피로 푸는법 간단하게!

[눈 피로 푸는법 간단하게!]

 

몸 쉴 날도 없지만.. 눈 쉴 날도 없는게 요즘 현실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하루 종일 눈을 사용하고 눈도 하루가 다르게 지쳐갑니다.

 

공기는 또 얼마나 나쁘고 건조한지, 눈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끼치고 있죠. 이럴 수록 눈 피로 관리를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눈도 기계와 같아서 많이 사용할 수록 빨리 낡고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 눈 피로를 느끼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눈 피로 푸는법들을 모아봤습니다.

 

 

 

간단히 눈 피로 푸는법~!

 

 

눈 마사

사람이 하품을 하고 피로를 느끼는 것은 뇌에 산소 공급이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산소 공급이 잘 안된다는 건 그만큼 혈액 순환이 느려졌다는 것이죠. 눈의 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고 경직되어 있으면 눈 피로감은 물론 눈에 건강도 좋지 못합니다. 눈 마사지는 방법당 10~15초 정도만 해주시면 되고 길어봤자 3~5분 안에 끝나게 됩니다.

 

 

 

 

※세수하기

세수는 아주 간단하게 눈 피로 푸는법입니다. 특히 건조할 때 세수하면 효과가 더 좋은 것이 인공 눈물을 넣는 것보다 세수 한 번 하는게 눈 건강에 더 좋기 때문입니다. 세수를 할 때는 기왕이면 찬물로 해주시는게 좋고 그게 여의치 않다면 미지근한 물로 해주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로 하지 않는 이유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의 수분을 흡수해 함께 날려버리기 때문입니다.

 

 

 

 

※3분 휴식

피곤할 때는 쉬는게 보약입니다. 물론 몸을 쉬어주려면 쪽잠을 자던가 20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한데 눈을 쉬어주기 위해선 3분이면 충분합니다. 3분 정도만 눈을 감고 몸의 긴장만 풀어도 상체 쪽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눈의 건조함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너무 피곤하다면 3분 정도만 눈을 감고 있어 주세요.

 

 

 

 

※스트레칭

눈 피로 푸는법에 스트레칭이 등장해 조금 의아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스트레칭은 눈 피로 뿐만 아니라 신체 피로 전반을 풀어주는 피로 회복의 만능 손?입니다.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신체 전체의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 집니다. 몸이 무겁거나 피곤할 때 팔을 위로 쭉 뻣는 행동하나로 개운해짐을 느낀적 많으실 겁니다. 바로 그 이유가 혈액이 잘 돌기 때문입니다. 눈이 피곤할 때 눈을 감고 하는 잠깐의 스트레칭은 눈 피로를 한결 덜어줍니다.

 

 

 

※눈 피로를 풀어주는 음식

눈 건강이 나빠진 상태에선 아무리 눈 피로를 풀려고 해도 잘 풀리지 않습니다. 이미 눈이 많이 지쳐있기 때문이죠. 사람이 힘이 없을 때 다양한 보양식을 먹으며 원기회복하듯 눈이 지쳐있을 때도 눈에 좋은 음식들을 먹어주며 눈 건강을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눈 피로와 건강에 좋은 대표 음식들입니다.

블루베리, 당근, 시금치, 딸기, 결명자, 캐모마일, 토마토, 달걀, 샐러리, 라즈베리.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진

녹색은 눈이 편안함을 느끼는 색상입니다. 녹색을 많이 접할 수록 눈의 긴장은 완화됩니다. 다만 의도적으로 녹색을 접하기에는 시간과 제약이 많습니다. 따라서 휴대폰 배경화면이나 컴퓨터 바탕화면만이라도 숲이나 풀잎 같은 자연 녹색 사진으로 설정해놓는게 어떨까 합니다. 컴퓨터와 휴대폰을 많이 보는 분들에게는 의외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눈 피로 푸는법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