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집중력 높이는 음식 정리.

[집중력 높이는 음식 정리.]

 

공부 좀 하려고하면 5분도 안되서 폰을 보게 되고, 일 좀 해보려 하면 5분도 안되서 인터넷 뉴스만 끄적이고 있는 자신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런 집중력 박약에서 그리 자유롭지 못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나마 최근에는 계속 개선이 되고 있다는 점이 위안입니다.

 

제 개선의 중심에는 집중력 높이는 음식을 통한 식이요법이 있습니다. 아주 드라마틱하게 반응하지는 않지만 확실히 머리의 컨디션이 좋아짐은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 집중력 박약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받치겠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음식은?

 

 

태양의 차 : 마테차

남미 여성들의 탄력적인 피부와 몸매 비결로 알려진 마테차는 집중력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그 이유는 마테차에 들어 있는 마테인 성분이 정신 안정 효과가 있어 불안한 심리 상태를 잡아 주어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마테차는 집중력을 비롯해 정신 전반에 영향을 줍니다. 마테차에 들어 있는 콜린을 비롯한 다수 성분이 정신의 우울감 해소에도 영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은은한 향기 :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차로 만들어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활용하셔도 좋고, 로즈마리를 책상 옆에 두어면서 키우셔도 좋습니다. 로즈마리가 집중력에 효과가 있는 것은 로즈마리의 향 때문인데 실제 연구에 따르면 로즈마리 향을 맡으며 학습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기억력이 더 강했다고 하죠. 로즈마리의 향은 불안한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집중력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달짝지근한 : 건포도

건포도가 뇌에 좋다는 사실은 아마 잘 몰랐을 겁니다. 건포도는 제빵에 들어가거나 간식 정도로만 생각하지 그 특유의 달달함 때문에 건강과 결부 시키기란 쉽지 않죠. 그러나 건포도는 여러 효능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뇌 건강에 관한 부분입니다. 건포도에 있는 붕소 성분은 집중력과 기억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로 인해 건포도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죠.

 

 

 

 

숲에 온 것 같아 : 솔잎

솔잎은 집중력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정신 전반을 개선해주는 천연 치료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소나무 숲을 거닐면서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 한 번쯤은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소나무 숲을 걸을 때 정신이 맑아지는 건 소나무와 솔잎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라는 물질 때문인데 이 물질은 우울감 해소,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불면증이 있더라도 솔잎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양 간식 :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도 특히 호두가 집중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호두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 덕분인데요.. 흔히 오메가3라 불리는 물질입니다. 이 오메가3는 뇌세포를 발달시켜 두뇌를 건강하게 하며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두뇌 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또 두뇌 건강에 영향을 주어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죠.

 

 

 

 

브레인 베리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브레인베리라 불릴 정도로 뇌 건강에 좋습니다. 당연히 뇌건강에 좋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집중력 높이는 음식에 넣지는 않았겠지요? 블루베리는 뇌 전체 건강을 증진시켜주기도 하지만 불안한 정신을 개선시켜주고 기억을 저장하는 뇌세포 생성에 탁월해 집중력과 기억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눈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수험생과 직장인에게 너무 좋은 음식이죠.

 

 

 

바다가 떠오르는 : 해조류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집중력 높이는 음식은 해조류입니다. 해조류는 다시마와 미역, 톳으로 대표되는 음식인데 두뇌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오드가 풍부해 뇌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칼슘을 비롯해 다양하고 균형잡힌 성분들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죠. 다만 해조류는 염분이 높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섭취하는건 권하지 않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집중력 높이는 음식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