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강황가루 효능 7가지.

[강황가루 효능 7가지.]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가루는 최근 그 효능들이 알려지며 식이요법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레로 만들어 먹으면 섭취도 쉽고 맛도 좋아 같은 효능이면 강황가루를 선택하죠.

 

다만 오리지널 강황가루는 여러 첨가물이 들어간 카레가루와 달리 조금 쓴 맛을 냅니다. 때문에 카레로 만들어 먹는다면 100% 카레와 같은 맛은 아니니 참고하시고, 그나마 먹을 만한게 만들려면 꿀이나 과일등 달달한 맛을 내는 다른 식재료를 첨가해 만들어야 합니다.

 

 

 

몸에 좋은 강황가루 효능!

 

 

큰 병 예방 : 항암 작용

강황에는 항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커큐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덕분에 암 세포 생성과 전이를 막아 암을 예방함과 동시에 암이 번지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이렇게 암 세포를 막는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의 노화를 막는데도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강황가루를 섭취하시면 항암 예방과 노화 방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몸을 건강하게 : 면역력 증진

이번에 알려드릴 강황가루 효능은 면역력 증진 부분입니다. 강황가루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 겨울철 감기 예방과 각 종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이유로 메르스가 전국을 공포에 몰아 넣었을 때, 한 방송에서 메르스 이기는 음식이라하여 강황이 소개된 적도 있습니다.

 

 

 

 

흐려지는 기억 : 치매 예방

강황가루의 대표 성분인 커큐민이 항암 작용을 넘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커큐민은 치매 발생 성분인 베타 아밀로이드가 생기는 걸 막아줍니다. 그리고 뇌의 노화를 억제하여 뇌 기능이 떨어지는 걸 방지해주면서 뇌세포 활성화에 영향을 주어 치매와 기억력 감퇴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없애버리고 싶은 지방 : 다이어트 보조

최근 강황가루가 인기를 끄는데에는 이 강황가루 효능이 한 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강황가루에는 체지방 분해 및 배출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시 보조 역할을 똑똑히 하며,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도 소비시켜주어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만약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 열심히 하고 있다면 강황가루도 조금 섭취하면서 운동하는건 어떨까요?

 

 

 

 

직장인에겐 필수 : 간 보호

술자리가 잦은 직장인들은 간이 쉴 날이 없습니다. 간은 신체내 기여도가 높은 장기여서 한 번 나빠지면 쉽게 되돌리기도 힘든데요.. 이런 부분에서 강황이 가진 알콜 분해 능력과 간 기능 보호 효능은 직장인의 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강황은 알콜 분해를 촉진시키기에 술 먹은 다음 날 숙취 해소 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원활하게 : 혈액순환

강황가루 효능에는 뭉친 어혈을 풀어주고, 혈관을 막고 있는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해줍니다. 이 때문에 여성 질환인 생리불순, 생리통을 완화해주고 고혈압 및 고지혈증 같은 혈액 질환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예쁘게 : 미백효과

이제 마지막 강황가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고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은 멜라닌 생성에 원인이 되는 티로시나제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피부의 잡티를 줄여 피부를 보다 맑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커큐민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 주름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의 주름도 예방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