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취미

예쁜 열대어 종류

오늘은 예쁜 열대어와 열대어 종류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한 때 물생활 시작 전에 열대어 종류와 예쁜 열대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무척 궁금했었는데..
이제는 사진만 봐도 대충 어떤 물고기이다 감이 잡힐 정도로.. 엄청 많이 봤네요..

비록 지금은 구피를 키우고 있지만, 다른 어여쁜 열대어들에 대한 미련은
계속적으로 남는데..다음 열대어 계획이 베타인지라..
쉽사리 다른 물고기 합사를 못하고 있네요..ㅎㅎ

그럼 관상하기에 정말 좋은 열대어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실까요..^^? 후비Go~


 

*예쁜 열대어



〃베타

이실직고 고백하겠습니다.
베타의 화려한 지느러미에 반해, 수조를 하나 더 살까 고민될 정도로
요즘 베타 앓이에 푹 빠졌습니다. 키우기 쉽다는 매력도 있지만..
하프문 베타의 화려한 지느러미의 보는 즐거움 또한 아주 클 것으로 생각되네요.
특히나 물생활에서 불운의 상징인 정전을 피해갈 수 있는..
허파를 지닌 물고기란 점에서 그 강인한 생명력에 한 번 더 반했죠..
(사실 좋아서 다 좋아보이는 것 일지도...ㅎㅎㅎ)


수마트라
4-5cm 정도의 작고(?) 앙증맞은 수마트라는..
보기완 다르게 아주 사나운 녀석이랍니다.
공격적 성향이 짙어, 다른 열대어 종류와 합사가 쉽지 않은 녀석이지만
귀여운 줄무늬하며 투명한 피부가 아주 매력적인 열대어지요..^^


홍고도비
새하얀 피부에 붉은 눈이 특징인 홍고도비는
일반 고도비의 개량종입니다..^^ 위 사진은 눈의 특징이 잘 안타나져있는데,
새하얀 피부에 눈이 붉게 보일 때는 영화 속 나쁜 주인공처럼 악하게도 보이지만
알고보면 난태생 송사리과 열대어와는 무리없이 합사 가능한 보기보다 순한 녀석입니다.


골든 테트라
예쁜 열대어를 거론하면서 테트라 종이 빠질 수 없는데..!
그 첫 번째 테트라는 골든 테트라입니다. 네온테트라는 워낙 유명해서
패스를 해버렸고요.. 전 금빛이 주는 고급스러움을 좋아해, 골든 테트라를 꼽아봤습니다.
테트라는 군영을 이루는 습성이 있어, 마릿 수가 많을 수록 장관입니다.


구피
어쩌면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열대어가
구피가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 때가 있습니다.
그 만큼 많은 분들이 기르고 있고, 종류도 다양해 지겨워지지 않는 녀석이죠.
특히나 꼬리부분에 아름다움을 간직한 녀석이라 보는 즐거움마저 있답니다.
다만 자기가 배아파서 낳은 치어를 제발 안 먹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어쩌겠어요.. 얘네들은 셀 수 없는 많은 나날들을 이렇게 살아왔을텐데요..ㅎㅎ


펭귄 테트라
테트라 중에 가장 좋아하는 '펭귄 테트라'입니다.
귀엽기 그지 없네요. 직접 길러보지는 못했지만..
사진으로만 봐도 펭귄 테트라의 예쁨은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정말 예쁜 열대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ㅎㅎ


블랙 라이어 테일 벨룬 몰리
어느 덧 7번째로 열대어 종류를 소개해드리고 있는데..
드디어 새까만 마성을 지닌 '블랙 라이어 테일 벨룬 몰리'를 소개해드리네요.
생긴게 상당히 샤프한 녀석으로, 물생활하시는 남자분들이라면
한 번쯤 군침을 흘렸을 만한 열대어랍니다.


레드 플레티
다 자라면 5cm정도의 성어가 되는 레드 플레티는
이름 처럼 빨간 것이 상당히 예쁜 열대어랍니다.
레드 플레티의 치어는 보석을 연상시킬 정도로 작고 매력적이에요.


뉴기니아 레인보우
뉴기니아가 원산지인 '뉴기니아 레인보우'는
나이가 들수록 지느러미의 색깔들이 물들어 그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하는 녀석이랍니다.
특히 수컷들이 수조내 영역다툼이나 기세를 내세울 때 지느러미를 펼치게 되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멋있는 녀석이지요..! 보기와 다르게 성격도 순하여 합사의 난이도도 보통이며
튼튼하여 키우는 난이도도 보통인 녀석입니다. 다만 번식의 난이도가 조금 높지요.


라이어 테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열대어 종류는 '라이어 테일'입니다.
라이어 테일은 델타테일, 팬테일, 더블소드와 자주 헷갈리는 품종인데
아직도 다양하게 불리는 품종이랍니다.
라이어 테일은 유럽에서 관상용으로 개발 된 품종인데,
열대어의 몸매 라인이 아주 잘 빠진 녀석이죠. 게다가 멋진 꼬리까지 갖췄습니다.

예쁜 열대어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오늘 소개 해드린 것 중 마음에 드는 열대어가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