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옻의 효능과 옻의 부작용 증상

[옻의 효능과 옻의 부작용 증상]


안녕하세요^^ 옻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옻은 호불호가 심한 음식이죠?
옻을 먹을 수 있는 사람은 속도 편안해지고, 맛도 좋다고 하여
옻닭을 비롯해 옻이 들어간 음식을 즐겨 드시는 반면,
옻 중독에 한 번 걸린 사람은 옻 근처에도 가기 싫어하는 게 바로 옻입니다.

옻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먹어야 오르는 사람
근처에만 가도 오르는 사람, 그리고 안오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 옻을 접한다면 상당히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합니다.
옻 중독에 한 번 걸리면 정~~말 고생하죠.

그럼 옻이 올랐을 때, 자신의 상태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옻의 부작용 증상과 함께 약으로도 좋은 옻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효능 5가지.


자연이 준 최고의 살균/향균제!
옻은 바이러스에 치명타를 날릴 수 있는 자연 방부제이며, 살균제입니다.
이 말은 다른 인공 향균, 살균제처럼 인체에 해를 입히지 않고, (옻이 안오르는 사람에게만)
몸 속의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다는 뜻인데, 이 때문에 갖은 잔 질병을 쉽게 다스립니다.

만성위장병을 군림하는 옻!
옻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뱃 속을 따뜻하게 해 만성설사, 변비, 소화불량, 위무력증 등등 만성위장병 치료에 좋습니다.
이 때문에 어르신들이 옻닭을 드시고 나면 속이 편안하시다고들 말하죠.
조금 깊게 파고들어간다면 옻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살균하여, 위 건강을 지키죠.


생리통를 씻어내는자연 진통제.
세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옻의 효능은 '생리통 완화' 효능입니다.
사실 옻은 생리통 뿐만 아니라 난소암, 자궁암, 생리불순 등 부인병 치료나 예방에도 좋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 생리통에 관한 이야기를 하자면, 옻은 위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몸을 덥혀주어 속이 아픈 것을 치료해주고, 또 신경통 및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혈 풀기의 달인.
옻이 위와 같이 좋은 효능들을 가질 수 있는 것은 그 기초에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혈은 피가 뭉친 것인데, 옻이 어혈을 풀어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죠.
혈액과 혈관이 건강해야 신체가 건강한데, 몸 속에 나쁜 피가 돌고 있다면 모든 병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옻은 이런 나쁜 피를 풀어주고, 살균해주어 여러 형태로 몸 밖으로 배설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염증치료는 내가 한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옻의 효능은 '염증치료'효능입니다.
옻은 관절염, 골수염 등 각종 염증 치료에 좋습니다. 이는 어혈 푸는 효능과 살균 효능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염증 치료에 더욱 즉각적인 효과를 발휘하는데, 동의보감에는 옻에 대해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어혈, 적취를 풀고 배출시켜 혈액과 체액의 순환을 돕고, 몸 안팎의 난 염증을 치료한다."라고
되어있죠. 때문에 옻에 대한 내성이 있으신 분들은 옻닭을 자주드셔주시면 건강에도 많이 이롭습니다.


옻의 부작용 증상은?


모든 음식이 그렇듯 좋은 점이 있다면, 나쁜 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옻은 그 나쁜 점이 특정 사람에게는 더욱 가혹하게 작용되는 음식이죠.
그러니 지금부터는 옻의 부작용 증상을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부작용에 대한 판단능력을 길러보죠.

증상 : 옻은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게 수 일 이내에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옻이 오르게 되면, 몸에 불은 반점이나 붉은 반점 형태로 피부가 솟아 오르게 됩니다.
또한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을 동반하며, 피부염이 발생한 자리에는 진물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옻의 경우엔 시간이 갈 수록 그 부작용이 더욱 심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근래 옻을 접촉하거나 먹은 적 있고,
위와 같은 증상의 시작이 보인다면, 빨리 병원을 방문해 치료하시거나,
옻 오름에 좋은 음식들과 민간 요법들을 병행하시여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걸 막으셔야 겠습니다.

그럼 옻의 효능과 옻의 부작용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