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눈에 좋은 과일 알아보자!

[눈에 좋은 과일 알아보자!]

 

과도한 업무와 스마트폰 일상화로 인해 눈이 피로하지 않을 날이 없습니다. 눈 관련 건강 보조 식품들의 약진만 보더라도 눈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 짐작해볼 수 있죠.

 

사실 눈 건강 관련해서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나오지만.. 단연코 자연식만큼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없습니다. 특히 눈에 좋은 과일 같은 경우 요리의 번잡함 없이 약간의 손질과 세척만을 통해 먹을 수 있기에 흡수도 좋고 영양 밸런스도 맞춰주는 자연식으로 눈 건강을 챙기시는게 좋은 선택입니다.

 

 

 

눈에 좋은 과일은?

 

 

-블루베리

블루베리가 국내에 연착륙할 수 있었던 까닭에는 2가지 타이틀이 먹혀들어서 입니다. 첫 번째는 세계인이 인정한 슈퍼푸드라는 타이틀이고 두 번째는 눈이 밝게 해주는 열매라는 타이틀이 제대로 먹혔습니다. 그래서 아사히베리 등 여러 경쟁 열매들이 등장했음에도 생으로 먹었을 때의 맛과 눈의 과일하면 블루베리라는 인식이 강해 여전히 베리류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 건강을 개선시켜줍니다.

 

 

 

 

-포도

포도가 눈에 좋은 과일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마 알고 계신 분이 많이 없으실텐데.. 포도에도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안토시아닌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망막 기능 저하를 억제해주고 시력을 유지하고, 눈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라즈베리

생으로 먹기 좋은 베리류 열매 중 굳이 블루베리의 라이벌을 꼽자면 라즈베리가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개인의 취향이 있겠지만 식감과 당도면에서 블루베리보다 낫고 눈에 좋은 성분마저 블루베리와 비등비등하거나 더 높습니다. 라즈베리라고 하면 조금 이질감이 느껴지실텐데.. 복분자 또한 라즈베리류 중 하나로 라즈베리는 복분자와 많이 닮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딸기

딸기는 맛과 영양 모두 훌륭한 한국인이 사랑하는 눈에 좋은 과일입니다. 딸기에는 각 종 비타민이 눈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안토시아닌 또한 딸기에 풍부하죠. 딸기의 색이 진하면 진할 수록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당근

당근의 경우 과일은 아니지만 눈에 너무 좋은 채소이기 때문에 반드시 소개해드려야 할 것 같아 오늘 눈에 좋은 과일 목록에 넣었습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아주 풍부한 음식으로 망막 조직 구성을 도와 망막의 건강을 유지해고 야맹증과 시력 보호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한 때 채소냐, 과일이냐라는 문제로 뜨거웠던 과채류이죠? 지금은 열매채소라하여 과일로 보든 채소로 보든 상관 없는 과일이 되었지만 아직도 토마토를 채소로 보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아무튼 토마토에는 눈의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과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눈의 노화를 억제하며 안 조직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과 비타민C가 풍부한 사과를 넣어 함께 갈아마시면서 눈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 둘의 조합은 영양적으로나 맛적으로나 훌륭합니다.

 

 

 

-키위

아마 모르시는 분이 많을텐데 키위 또한 눈에 좋은 과일입니다. 키위에는 눈 건강 필수 성분인 루테인이 풍부하여 눈 기능 유지는 물론 망막의 건강까지 챙겨줍니다. 이 루테인 성분 이외에도 비타민C를 비롯해 다양한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건강을 지키기에도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눈에 좋은 과일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