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때 좋은 음식 총집합!]

 

몸이 피곤할 수록 음식을 잘 먹어야 합니다. 괜히 여름만 되면 보양식을 찾는 것이 아니죠. 특히 피곤하다는 것은 신체내 에너지가 부족하고 밸런스가 무너졌음을 얘기해줍니다. 끼니를 제대로 챙길 수 없는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 최근 큰병을 치룬 경우일 수록 각 종 영양소가 풍부한 피곤할때 좋은 음식들이 필요합니다.

 

 

 

피곤할때 좋은 음식 여기 다 모였다!

 

 

오리 날다 :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보양식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쇠해진 기력을 단 기간에 회복시켜주기 때문인데 이는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불포화 지방 성분이 신체 혈액 순환을 잘 되도록 해주고 오리고기가 가진 풍부한 단백질과 지방 성분이 기력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신체 피로도가 높을 때 오리고기를 드시면 좋고 부추와 궁합이 좋아 이 두 가지를 함께 드시면 더욱 탁월한 효과를 봅니다.

 

 

 

 

식후 한 잔 : 페퍼민트

이번에 알려드릴 피곤할때 좋은 음식은 페퍼민트입니다. 보통 피곤할 때면 식후 커피를 먹기 마련인데, 커피는 카페인의 각성 효과로 일시적 피로는 극복이 가능하지만 누적된 피로에는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반면 페퍼민트는 멘톨 성분이 정신을 맑게 해주며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보다 근본적인 피로감 해소에 좋습니다.

 

 

 

 

상큼한 : 감귤류

시중에 판매되는 피로회복 음료들에 비타민C가 듬뿍 들어간 것만 보더라도 비타민C가 피로회복에 얼마나 좋은지 잘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오렌지, 자몽, 귤, 레몬등으로 대표되는 감귤류에는 다른 과일보다 월등한 비타민C가 들어 있으며 피로회복에 영향을 주는 구연산까지 함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피로회복엔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풍부한 영양을 바탕으로 신체 밸런스를 잡아주는 피곤할때 좋은 음식입니다. 일단 브로콜리에는 레몬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이 들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몸에 필요한 칼륨, 철분 등이 들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을 깨끗한 물에 씻은 후 40초~50초 정도 데쳐서 먹는 것입니다.

 

 

 

 

건강 음식 :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공통적으로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뇌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고단백 음식이여서 원기회복에 효과를 보이며, 저칼로리여서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한게 장점입니다.

 

 

 

 

정신이 상쾌해지는 : 솔잎

솔잎차도 피곤할때 좋은 음식입니다. 아마 공원에 산책하거나 등산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솔잎향을 맡을 때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아본적 있으실겁니다. 이는 단순 기분탓이 아니라 솔잎에는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들떠있고 복잡한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두노 피로에 효과가 좋습니다.

 

 

 

비싸서 안타까운 : 전복

비싸지만 않다면 정말 자주 사서 먹고 싶은게 전복입니다. 전복은 예로부터 귀한 대접을 받은 자양강장 음식으로 스태미너를 보충하여 신체의 활력을 생기게 하고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글루탐산 성분으로 인해 두뇌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전복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인등이 풍부합니다.

 

 

 

달콤한 : 꿀

감기에 걸렸을 때 꿀차를 타먹으라 합니다. 왜냐하면 감기와 싸우려면 에너지가 필요한데 꿀차가 흡수가 좋아 에너지원으로 즉각적으로 활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몸에 힘이 없고 기력회복이 되지 않을 때 꿀차를 타먹으면 에너지가 보충되어 기력이 살아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피곤할때 좋은 음식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Posted by 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