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 한 자리에 모였다!

[변비에 좋은 음식 한 자리에 모였다!]

 

시간이 흐를 수록 딱딱해지고 묵직해지는 아랫 배는 오늘도 대답이 없습니다. 화장실에서 죽어라 외쳐보지만.. 아랫 배를 수타면 뽑듯 휘저어 보지만 역시나 오늘도 걸렀나 봅니다.

 

이건 남 얘기가 아닙니다. 예전 변비로 고생할 때 제 얘기입니다. 저는 변비에 좋은 음식을 알지도 못했고 요플레만 먹으면 충분하겠지하며 요플레만 3개씩 까먹었었는데.. 결국 해답은 식이섬유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지금부터 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줬던 변비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드릴게요.

 

 

 

여기 다 있네? 변비에 좋은 음식.

 

 

나 한테 반했니? : 바나나

바나나는 다른 과일들에 비해 식이섬유 함유량이 월등히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과일보다 2배 이상 높은 식이섬유로 공복에 먹게 되면 변비 해소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다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바나나는 하루 3개 정도까지만 드셔주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바나나 1개의 칼로리가 100정도여서 3개 이상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하루 정도는 괜찮습니다^^

 

 

 

 

아침 먹고 녹즙녹즙 : 녹즙

오늘 알려드리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녹즙을 만들어 드시면 참 좋겠지만.. 그러면 맛이 안드로메다로 가기 때문에 굳이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잘 알려진 녹즙용 레시피로 만들어 먹어도 변비 해소에 탁월합니다. 보통 녹즙을 만들어 먹는 이유는 간편함과 흡수율이며 종종 녹즙만 챙겨 먹어도 변비 해소 음료가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샐러드로 우왕 굿 : 양배추

양배추는 쓴 맛을 내는 독성이 있어 손질 후 여러 번 물에 담궜다 빼며 독성을 제거해주신 후 드시면 좋습니다. 양배추는 보통 샐러드로 먹는데 그 이유가 영양소 파괴가 적기 때문입니다. 양배추는 채소류 중에서 식이섬유가 월등히 높은 편이며 위와 장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변비에 효과 좋습니다.

 

 

 

 

건강과 맛 동시에 : 제철 과일

기본적으로 과일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맛과 건강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과일이면 좋겠죠? 요즘에는 인터넷이 발달하여 각 계절이나 월별로 제철과일을 알아보는 것은 일도 아닙니다. 최근 식습관에 문제로 인해 변비가 생기신 분이라면 맛과 건강 동시에 잡아보세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 곤약

곤약은 대부분이 수분과 식이섬유로만 이루어진 대표적 제로 칼로리 음식입니다. 한 때 개그우먼 이국주씨도 곤약 다이어트를 통해 몸무게 감량 사실을 밝힌 바 있죠. 물론 제로 칼로리라고는 하지만 완벽히 제로는 아니고 100그램에 7~8칼로리 정도 되는 편입니다. 곤약은 식이섬유가 엄청 풍부하기에 변비 해소에 좋고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도 탁월합니다.

 

 

 

 

서양의 변비 해소 과일 : 푸룬

서양에서 변비에 좋은 음식을 물어보면 반 정도는 푸룬이라 대답할 것입니다. 푸룬은 우리 나라 과일로 따지면 자두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죠. 서양에는 변비 해소를 위해 진하게 뽑은 푸른 쥬스를 먹습니다. 이런 부분이 국내에도 알려지면서 말린 푸룬을 비롯해 푸룬 주스까지 쉽게 구하실 수 있답니다.

 

 

 

풍부한 미네랄 : 해조류

해조류도 기본적으로 함유된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거기다 요오드, 미네랄, 철분등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건강을 지켜주죠. 대표적인 해조류로는 미역과 다시마, 톳, 매생이가 있습니다. 다만 해조류는 나트륨 함유량이 다른 음식에 비해 높은 편으로 하루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한 빛깔 : 채소류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뭘 먹어야 할지 모를 때에는 그냥 초록색 빛깔 도는 아무 채소나 먹으셔도 좋습니다. 채소류에는 기본적으로 식이섬유 함유가 높아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는 현미, 메밀, 율무, 고구마, 무말랭이, 호박잎, 딸기 등이 있습니다. 그럼 모두들 변비 탈출에 성공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