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담배 끊는 방법 총정리!

[담배 끊는 방법 총정리!]

 

담배 끊기? 그건 작심삼일입니다. 제가 장담합니다. 담배 오늘부터 끊어야지하며 라이터와 남은 담배를 모두 쓰레기통에 넣어도.. 언제 그랬냐는듯 다시 생각나는게 담배고, 술만 먹으면 피고 싶은게 담배입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담배 끊는 방법은 이 작심삼일에 있습니다. 일단 작심삼일은 인정하고 의지가 약하다는걸 인정한 후 접근해야 합니다. 목표를 너무 거대하게 잡으면 이룰 수 없음을 직감하고 실천하지 않게 됩니다.

 

 

 

핵심적인 담배 끊는 방법은 작심삼일에 있다.

 

 

처음 목표를 웃기지만 작심삼일로 잡습니다. 삼일만이라도 참자. 그리고 삼일 후 다시 한 번 마음을 먹습니다. "담배를 끊어야지." 이렇게 되면 다시 한 번 작심삼일이 가동됩니다.

 

네 그렇습니다. 바로 담배 끊는 핵심적인 방법이 작심삼일의 반복입니다. 무조건! 그리고 한 번에 담배를 끊으려 마음을 먹으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작은 목표가 연달아 이어 붙여 큰 목표를 만들어야 합니다.

 

마치 1초가 모여 1분이 되고, 1시간이 모여 하루가 되고, 1년이 되듯이 말이죠. 담배를 피는 것도 습관이기에 담배를 피지 않는 습관을 이렇게 만드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접근 마인드를 갖추고 아래에서 설명드릴 실천적인 담배 끊는 방법들을 병행하셔야 금연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핵심을 도와줄 실천적 담배 끊는 방법.

 

 

하나, 사탕을 들고 다니자

담배는 중독이기도 하지만 '습관'이기도 합니다. 입이 심심할 때나 밥을 먹었을 때, 혹은 술을 먹었을 때 습관처럼 피워대던 것들이 몸에 남아 힘들게 만듭니다. 이런 습관의 공백을 채워줄 수 있는 무언가는 꼭 필요합니다. 가장 진부하지만 잘 알려진 방법이 사탕입니다. 사탕은 초콜렛과 다르게 주머니에 넣어도 쉽게 녹지 않습니다. 오래 보관할 수 있고 부피도 적어 입이 심심하거나 담배가 끌릴 때마다 하나씩 먹어주면서 그 상황을 견뎌내야 합니다.

 

 

 

 

둘, 정해진 기간마다 자신에게 포상을 주자. (담배값 세이브)

이 담배 끊는 방법은 꼭 한 번 해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담배를 끊게 되면 그 담배값이 세이브되게 됩니다. 이 세이브된 돈에 다가 동기 부여를 위한 포상금을 얹어서 1주일에 한 번 자신에게 포상을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을 참았다면 스스로에게 티셔츠를 한 장 선물해준다던가 정말 맛있는 것을 먹는다던가 하는 것이죠. 원래 인간이란 그 댓가가 있을 때 실천을 하게 되는 법입니다. 담배를 끊는 김에 패셔니스타로 새로 변모하는건 어떨까요?

 

 

 

 

셋, 담배 권하는 친구는 잠시 안녕.

담배를 끊겠다고 하면 꼭 훼방 놓는 친구 한 둘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부류의 친구를 보고 고통의 공동체라 부릅니다. "나 혼자만 겪을 수 없지.",  "나 혼자만 겪으면 외롭고 억울하잖아." 같은 마인드가 마음 속 깊숙한 곳에 깔려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꼭 본인 앞에서 담배를 피고 담배를 권합니다. 그렇기에 담배에 대해 어느 정도 내성이 생기기 전까지는.. 이런 친구들과 만남을 피하거나 "담배를 권하지 말라."고 단호하게 얘기한 후 만나시는게 좋습니다.

 

 

 

 

넷, 금연 패치는 적절히!

시중에는 금연 보조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런 제품들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담배 끊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남용은 금물입니다. 정말 참다참다 안되겠을 때 사용하는게 이 제품들입니다. 만약 이것들을 남용하게되면 되려 금연 보조 제품에 의지하는 또 다른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이게 아니면 담배 필 것 같다라는 느낌이 강력할 때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다섯, 괜찮아 질 때까지 술자리를 피하자

술이란게 참 재미있습니다.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고 이성적 판단보다는 감정적 판단이 앞서게 만듭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술자리에서 금연을 실패합니다. 술만 먹으면 담배가 땡긴다는게 바로 이런 감정적 작용 때문입니다. "담배만 딱 한 대 피면 정말 완벽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돌죠. 그러니 피할 수 있는 술자리는 최대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여섯, 또 다른 여가 생활이 필요하다

술자리를 피한 시간에 또 다른 취미를 만들어 넣어야 합니다. 삶에서 담배가 주던 기쁨이 사라졌기 때문에 또 다른 기쁨이 그 자리를 채워넣지 못한다면 그 결핍감 때문에 담배를 다시 찾게 됩니다. 그리고 취미는 되도록이면 담배 생각이 나지 않게 활동적인게 좋고 장소는 야외에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금연을 계기로 취미를 만드는 것도 정말 멋진일이죠. 그럼 다들 금연에 성공하셨으면 좋겠고, 여기까지 담배 끊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생활정보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억력 향상법 알아보자!  (0) 2016.01.01
스트레스 해소법 총정리!  (1) 2015.12.15
무기력증 극복 방법 파헤치기.  (1) 2015.12.06
이두 운동 순서와 종류.  (0) 2015.03.24
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 종류.  (1) 2014.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