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살빼는 운동, 긁어보자 복권!]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란 말이 있습니다. 살만 빠져도 사촌이 못알아보고, 지나가던 이성이 쳐다보게 만듭니다. 물론 성형만큼이나 살 빼는 것도 큰 고통이 따릅니다.. 그러나 살을 빼게 되면 미모와 몸매 그리고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몸은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 단기간 살빼는 운동을 하더라도 열심히, 혹은 꾸준하게 하지 않는다면 변화는 없습니다. 짧은 기간이라도 그때만큼은 운동과 식단 조절에 신경쓰고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분명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살은 어떻게 빠지나?

 

 

살빼는 운동을 알기 전, 살이 어떻게 빠지는지 기본 운동 상식부터 아셔야 합니다. 살이 어떻게 빠지는지도 잘 모르면서 막연히 운동만 한다면 설계를 하지 않고 집을 짓는 것처럼 얼추 모양은 나올지 모르나 부실하기 그지 없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살은 대부분이 지방입니다. 이 지방은 운동을 한다고 해서 바로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인체는 운동시 에너지 소모 순서가 있는데 가장 첫 번째가 탄수화물이고, 두 번째가 체내에 쌓여 있는 지방입니다. 그 다음 오버 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근육을 에너지 원으로 사용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지방이 언제부터 소모가 되는가 입니다. 만약 지방이 소모되기 시작하기 전에 운동을 그만두면 그냥 체내에 탄수화물만 없애고 지방은 그대로 있게 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조금 있지만 보통 인체가 지방을 소모하기 시작하는 시간은 15분 이후부터 입니다. 그 전에는 체내에 있는 에너지를 사용하고 15분부터 쌓여 있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을 빼려 한다면 살빼는 운동을 최소 40분 이상은 해주어야 충분히 지방 소모가 됩니다. 가장 적당한 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2~3시간 운동하게 되면 근육도 함께 빠집니다. 물론 근육을 줄이고 싶은 분들은 유산소 운동을 1시간 이상하시면 됩니다. 다만 몸에 무리 갈 수 있으니 너무 오래 하지 않도록 합니다.

 

 

 

단기간 살빼는 운동들과 그 방법.

 

 

〃파워 워킹

그냥 걷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가 1.5~2배 정도 높은 운동입니다. 쉽게 생각해 빠른 걸음 속도로 걷는 운동이죠. 다만 파워워킹을 할 때는 자연스럽게 걷는 것과 자세가 좀 다릅니다. 일단 손은 가볍게 주먹을 쥐고 팔꿈치는 'L'자 모양으로 들어올립니다. 그리고 걸을 때는 팔을 앞, 뒤로 힘차게 흔들어주셔야 워킹 속도 유지와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허리와 가슴을 곧게 펴고 배에는 힘을 주도록 합니다. 파워 워킹의 장점은 일반 워킹에서는 거의 얻을 수 없는 근력 강화와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라이딩

단기간 살빼는 운동으로 라이딩도 추천드립니다. 자전거 타는 걸 좀 더 있어보이게 부르면 라이딩인데, 스쿼시보다 더 높은 칼로리 소모량을 자랑합니다. 보통 1시간 정도 타면 700칼로리가 소모되며 몸무게에 따라 편차가 조금 생깁니다. 성인이 필요한 하루 운동 칼로리가 300인걸 생각하면 꽤나 높은 소모량을 보인다 할 수 있죠. 다만 라이딩은 단점이 있습니다.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고 특히 겨울철에는 타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이죠. 좋은 점을 얘기하자면 칼로리 소모가 높고 흔히 말하는 꿀벅지를 만들어줍니다.

 

 

 

 

〃조깅

조깅은 1시간에 600칼로리 정도 소모합니다. 달리는 속도와 신체 조건에 따라 편차는 조금씩 생깁니다. 그리고 런닝머신 위에서 달릴 때와 일반 평지에서 달릴 때와 칼로리 소모량 차이가 생깁니다. 같은 속도라 하더라도 평지에서 달릴 때가 칼로리 소모량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굳이 런닝머신 때문에 헬스장을 다닌다면 저는 그 돈으로 런닝화, 런닝복 사서 평지 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수영

수영은 칼로리 소모가 매우 높은 살빼는 운동입니다. 칼로리 소모가 높으니 당연히 단기간에 살빼는데도 좋겠죠? 수영 선수들은 훈련할 때 하루 2만 칼로리를 섭취할 정도로 수영은 열량 소모가 심합니다. 수영은 장점이 많은 운동으로 상체와 하체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적당한 근육도 붙여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어줍니다. 심폐지구력도 좋아지고 특히 등라인이 예뻐지죠.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는 체력 테스트 용으로 개발되었다가 그 운동 효과가 너무 좋아 세계적으로 많이 하는 운동입니다. 맨 손 운동으로 요가매트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 버피테스트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동시에 되며 그만큼 칼로리 소모가 심한 운동입니다. 위에서 소개드렸던 살빼는 운동과는 급이 다를 정도이죠. 다만 강도가 높기 때문에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적은 횟수를 반복하며 운동을 할 수 있는 체력과 근력부터 다져야 합니다. 버피테스트 하는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살을 정말 빼고 싶다면 식단 조절은 필수입니다. 물론 굶으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살은 먹으면서 빼야 건강하니까요. 다만 기초대사량이 2000칼로리이고 운동으로 소모하는양이 700칼로리 일 때, 하루 총합 2700칼로리 이하를 먹어야 살이 빠진다는 점입니다. 물론 운동을 하고 근력이 생기다보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자연스럽게 소모 칼로리가 높아질겁니다만 고단백 저칼로리로 최소 하루 2000칼로리 이하로는 줄여주셔야 눈에 띄는 반응이 올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단기간 살빼는 운동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Posted by 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