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에 좋은 음식 먹고 빈혈 극복!]

 

머리가 두쪽 날듯한 두통에 사리분별이 안되는 어지러움까지 빈혈 증상은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기엔 너무 큰 고통을 줍니다. 빈혈은 또 폭군과 닮아 있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기가 괴롭히고 싶을때 괴롭힙니다.

 

이런 빈혈을 개선시키는데는 빈혈에 좋은 음식이 좋습니다. 빈혈은 말그대로 혈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이고, 혈이 부족한 원인은 피를 만드는데 필요한 철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을 통해 철분만 제때 공급을 해줘도 빈혈을 많이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은 음식 베스트!

 

 

하우 두유 두? : 두유

저는 빈혈 증상이 올 것 같을 때에는 응급처치로 두유를 마십니다. 두유는 슈퍼나 편의점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액체 형태로 되어 있어 흡수가 용이합니다. 그리고 가장 매력적인 것은 철분의 함량도 높고 가격도 저렴하죠. 특히 콩 중에서 검은콩의 철분 함량이 다른 콩들에 비해 높은 편임으로 검은콩 두유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꼭 두유가 아니더라도 콩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드셔도 빈혈에 효과를 봅니다.

 

 

 

 

여전히 논쟁 중 : 계란노란자

계란노란자도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대부분 노란자에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아직도 계란노란자의 콜레스테롤에 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남았지만,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를 보자면 하루 5개 이상을 먹어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속설대로라면 하루 2개가 권장량인데.. 저 같은 경우는 계란후라이를 너무 좋아해 한 번에 3~4개 정도는 먹습니다. 아무래도 콜레스테롤과 무관하다는 연구 결과가 더 많아 신경 쓰지 않고 먹는 편입니다.

 

 

 

 

나는 육식주의자 : 고기류

평생가도 저는 채식주의자는 못할 팔자인가 봅니다. 3일만 고기를 못먹어도 손이 떨려오니까 말이죠. 조금 안타까운 것은 살코기 위주로 먹는다면 건강에도 참 좋을텐데, 지방이 잔뜩 낀 고기만 좋아하니 늙어서는 고생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소고기, 돼지고기로 대표되는 육류의 살코기에는 철분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살코기만 자주 드셔도 빈혈 예방은 충분히 하실 수 있죠. 다만 저처럼 지방 위주의 고기를 먹는다면 얻는 것보다 잃는게 많을 수도 있습니다. 또르르

 

 

 

 

꼼지락 : 바지락

바지락은 얼마 전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조개로 선정되었죠? 하긴 바지락과 관련된 음식만 해도 칼국수, 된장찌개 등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고 대부분 해물국에는 시원한 맛을 더하기 바지락이 들어가죠. 만약 바지락과 이제껏 안친했다면 이제는 좀 친해지시길 바랍니다. 바지락은 콩류와 비슷할 만큼 철분이 들어 있어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저도 맑은 바지락탕을 좋아해서 자주 끓여 먹는 편인데 요즘 같은 날씨에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폭탄 머리 : 브로콜리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초장과 찍어먹으면 식감과 맛 모두를 만족시키는 브로콜리에도 빈혈을 개선시킬만한 풍부한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브로콜리 관련 생활팁을 하나 드리자면, 브로콜리는 농약을 많이 치는 채소 중 하나여서 베이킹 파우더나 식초로 깨끗히 씻어서 먹도록 합니다. 브로콜리는 세척의 번거로움만 빼면 조리 과정이 쉽고 칼로리가 낮아 먹는데도 부담이 없는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소한 : 견과류

세계인이 인정한 견과류는 과자 대신 간식으로 먹으면 건강과 빈혈 모두를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견과류 중에서는 캐슈넛과 아몬드, 해바라기씨의 철분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호두나 땅콩은 비교적 낮은 편이고요. 때문에 빈혈에 효과를 보시려면 위 세 가지 견과류를 주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견과류 자체는 칼로리가 높아 하루 한 줌 이상 먹지 않도록 합니다.

 

 

 

 

식감이 좋다 : 초록색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효능이 다 다릅니다. 당연히 성분 구성도 조금씩 다르죠. 파프리카는 초록색이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빨간색이나 주황색, 노란색은 초록색에 비해 철분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그러니 초록색 파프리카 위주로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초록색 파프리카는 빈혈 뿐만 아니라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와 비만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파프리카 중 건강에 가장 좋다고 알려진 색깔은 빨간색입니다. 영양소가 다양하게 있어서 그렇습니다.

 

 

 

석화 : 굴

굴은 그 식감과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만, 굴이 입 맛에 맞는 사람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없습니다. 굴은 맛도 맛이지만 풍부한 영양 덕분에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오죽하면 바다의 우유라 불릴까요? 굴은 철분도 철분이지만 구리도 함유되어 있어 빈혈 개선과 예방에 특히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 함량도 적고 칼로리가 낮아 먹는데도 큰 부담이 없죠. 굴은 여러모로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럼 오늘 알려드린 음식들 드시고 빈혈을 꼭 개선시켜서 하루하루 두통 없는 나날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워크뷰 2016.01.07 04: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