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알로에 효능 및 알로에 먹는법 정리.

[알로에 효능 및 알로에 먹는법 정리.]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식용으로 사용되어온 알로에는 왕들은 물론 전장에 나가는 병사들까지 챙겨 다니는 건강 식품이였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피부에 좋다는 과학적 사실 덕분에 화장품으로 많이 개발되어서 화장품 재료 정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알로에 효능을 안다면 반은 피부에 바르고, 반은 또 입으로 가져가고 싶은 욕구가 생길 겁니다. 왕들이 알로에를 즐겼던 것도 면역력 증강 같은 건강한 효능 덕분인데, 그 부분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고 끝에 가서는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알로에 먹는법도 살펴보겠습니다.

 

 

 

알로에 효능. 

 

 

상처엔 알로에 : 상처 회복

알로에는 직접적인 상처 회복을 도와주는 성분과 2차 감염이 생길 수 있는 염증을 없애주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의 궁합은 라면과 김치, 짜장면과 단무지 같이 찰떡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상처가 잘 아물지 않고 덧나는데는 2차 감염이 주 원인입니다. 상처가 난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죠. 그런데 알로에는 상처를 치료해줌과 동시에 항염 작용으로 염증을 억제해주어 보다 원활하게 상처가 아물도록 해줍니다.

 

 

 

 

빠지지마 : 탈모 억제

탈모는 아직 완치법이 발견되지 않은 증상입니다. 때문에 이 알로에 효능도 탈모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탈모를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포인트가 맞춰진 효능입니다. 알로에에는 두피의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가려움을 비롯해 비듬 등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잡아주고 보다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주어 탈모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주고, 생긴 탈모도 그 진행 속도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방이 해답 : 암 예방

아무리 암의 완치률이 높아지고 있다 하더라도 암과 같은 성인 질환은 예방하는 것이 최선인데, 알로에는 이런 암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품 관련 의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에는 알로미틴이라 불리우는 항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종양, 항암을 비롯해 체질을 알카리성으로 바꿔주는 체질 개선 효능마저 있습니다. 신체의 근간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간질간질 : 알레르기 개선

네 번째로 알려드릴 알로에 효능은 알레르기 개선 효능입니다. 알로에에는 항진균 작용을 해주는 알로에틴이란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알레르기를 예방해주고 개선해주는 직접적인 성분입니다. 다만 역설적이게도 알로에 부작용 중 알레르기 증상이 있기도 합니다. 이는 체질과 맞지 않기 때문인데.. 알레르기 목적으로 알로에를 드실 생각이면 처음엔 소량 복용하면서 알로에와 나의 궁합이 맞는지부터 천천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새하얀 피부 : 피부 미백

알로에 하면 피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죠? 이제부터 피부와 관련된 알로에 효능이 쭉쭉쭉 나올겁니다^^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은 효능은 미백 효능입니다. 날이 갈수록 뽀~얀 피부에 대해 관심도가 높아지는데 알로에는 이를 만족시키는 대표 미백 식물로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에 잡티를 없애주고 보다 깨끗한 피부가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전체적으로 피부가 깨끗해진다고 할 수 있겠네요.

 

 

 

 

언제나 20대 : 노화 방지

피부는 나이가 깡패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어쩔 수 없이 피부를 파괴하는 유해 산소는 축적되게 되고 피부는 나이를 거스를 수 없게 됩니다. 그렇지만 진행되는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면 보다 젊은 피부로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알로에가 가진 노화 억제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늦추어 보다 젊은 피부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거기다 콜라겐 생성을 도와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주죠.

 

 

 

 

뾰루지 안녕~ : 피부 트러블 개선

알로에는 크게 2가지 이유로 피부 트러블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첫 번째는 피부의 열을 낮춰준다는 것입니다. 피부의 열이 낮춰지게 되면 피지선 자극이 덜해지고 피지 분비가 줄어들어 피부 트러블 개선 효능을 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체내 독소를 풀어준다는 것입니다. 체내 독소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이 독소를 풀어주는 해독 쥬스가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알로에가 가진 해독 효능은 피부 트러블 예방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균이 뭐야? : 살균 효과

여덟 번째 알로에 효능은 살균 효과 효능입니다. 체내로 들어오는 균들만 효과적으로 억제하더라도 감기를 비롯해 다양한 염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로에의 살균 효과가 더욱 더 탁월한 것은 알로에의 또다른 효능인 면역력 증진을 만나면서 입니다. 알로에에는 알로에베라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면역력 증진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알로에 복용시 균을 없앰과 동시에 면역력까지 상승까지 시켜줍니다.

 

 

 

 

피가 잘 돌아 : 혈액순환

이 알로에 효능을 끝으로 소개드리고 알로에 먹는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신체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고혈압 같은 다양한 혈관 질환에 노출되게 됩니다. 더 심각하게는 동맥 경화 같은 혈관 질환에까지 이를 수 있죠. 알로에는 이런 잘 되지 않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어 혈액 순환이 원활하도록 해주는 약리 작용이 있습니다. 때문에 혈관 질환 예방과 신체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알로에 먹는법.

 

먼저 알로에 먹는법을 알기 전 부작용 및 알로에를 복용하면 안되는 사람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알로에의 부작용은 알레르기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알레르기는 모든 사람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알로에와 체질상 맞지 않는 사람이 알레르기가 생깁니다. 때문에 알로에를 먹기 전 먼저 소량의 알로에를 복용 후 자신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지 안생기는지 꼼꼼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로에를 복용하면 안되는 사람으로는 생리 중 여성과 혈우병 환자, 임산부가 있습니다. 알로에는 지혈을 약하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출혈 발생시 과다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위와 같은 분들은 알로에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알로에 먹는법.

 

1)요구르트와 갈아서 먹기.

알로에는 그 특유의 비린 맛과 떫은 맛으로 인해 생으로 뜯어 먹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많이들 활용하시는 방법이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먹는 것입니다. 요구르트의 단맛과 상큼한 맛이 알로에의 맛을 중화시켜주고 목넘김도 한결 부드럽게 만들어줘서 먹기가 편해집니다. 요구르트와 알로에 비율은 개인 선호에 따라서 달라지니 한 번 드셔보시고 판단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2)믹서기나 녹즙기에 즙을 내서 먹기.

저는 추천드리지 않지만 보다 생알로에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알로에의 가시를 제거 후 녹즙기에 넣어 알로에 녹즙으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녹즙을 낼 경우 알로에 특유의 걸죽함으로 인해 목넘김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넘김으로 먹기 힘들 때는 물을 조금 섞거나 다른 과일을 함께 섞어 녹즙을 내어 먹도록 합니다.

 

3)알로에 청 만들어 먹기.

알로에의 가시를 제거 후 먹기 좋게 썰어서 알로에 청을 만드시는 것도 알로에를 맛있게 먹는법입니다. 물론 청을 바로 먹기에는 그렇고 음식을 할 때 단맛이 필요하다면 알로에 청을 넣고 드시면 알로에를 맛있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알로에 효능 및 알로에 먹는법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