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포만감 높은 음식 모음.

[포만감 높은 음식 모음.]

 

요즘 하루가 다르게 불러가는 배를 볼 때면 알 수 없는 죄의식에 휩싸입니다. 내가 반사회적인 몸을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닌지.. 내 몸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건 아닌지 하면서 말이죠.

 

평소에는 보통 먹고 싶은 것은 먹고 카페를 가도 휘핑크림을 산더미 같이 올려서 먹었습니다. 왜냐하면 운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기 때문이죠.

 

이런게 저의 자만이였을까요? 배에 살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급히 포만감 높은 음식들과 고단백 음식으로 식단을 짰고 조절에 들어간지 2주가 되었네요. 그 효과는 어느 정도 보았다고 생각됩니다. 저처럼 불어나는 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이라면 포만감 높은 음식을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포만감 높은 음식 모음.

 

 

부드러운 : 두부

콩을 갈아서 만든 두부는 제가 식단 조절할 때마다 빠짐 없이 넣는 포만감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고단백이여서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데도 훌륭하며 기력을 유지시켜줍니다. 또 두부 한모 칼로리가 320Kcal 정도로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칼로리 부담이 없습니다. 저는 식단조절을 할 때면 하루 3끼중 한끼는 두부를 메인으로 채소를 곁들인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이건 얘기 안하려 했는데.. 제가 두부를 진짜 좋아하는 이유는 가격이 싸기 때문입니다.. 부끄부끄

 

 

 

 

달달한 : 고구마

대표적인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고구마를 꼽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원푸드 다이어트로 활용될 만큼 밸런스가 좋은 음식입니다. 물론 원푸드 다이어트에는 헛점이 있어 채소나 다른 음식을 곁들여 먹는게 중요합니다. 아무튼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다량 들어 있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주는 음식입니다. 참고로 고구마는 두부와 칼로리가 비슷하며 생고구마, 찐고구마, 군고구마 순서로 칼로리가 높아지는 특이성이 있습니다. 군고구마는 생고구마에 비해 대략 20% 정도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토끼사랑 : 당근

삶아서 부드러워진 당근과 브로콜리, 따뜻한 두부는 제가 좋아하는 다이어트 조합입니다. 정말 배부르게 먹었다 싶어도 다 합쳐보면 400칼로리가 되지 않습니다. 당근은 보통 1개의 칼로리가 90칼로리 정도 됩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먹은 것에 비해 포만감이 높다는 장점도 있고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A, C등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아 다이어트시 올 수 있는 영양결핍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미끌미끌 : 곤약

곤약은 한 때 TV에서 제로 칼로리 음식으로 소개된 적이 있는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물론 제로 칼로리 음식은 없습니다. 곤약은 제로 칼로리로 불릴 만큼 낮은 칼로리 음식입니다. 곤약의 실제 칼로리는 100g에 5Kcal로 거의 없다 시피 합니다. 그리고 곤약은 수분과 만나면 팽창하기 때문에 손바닥만한 한 덩어리를 먹어도 충분한 포만감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식이섬유외 그렇다할 영양소가 없어 곤약만 드시면 곤란합니다.

 

 

 

 

귀요미 : 방울토마토

다이어트 도시락을 유심히 보다보면 한 쪽 구석에 꼭 자리 잡고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방울토마토인데요.. 방울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풍부한 식이섬유로인해 포만감이 높습니다. 그리고 토마토가 가진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신체의 건강 밸런스를 잡아주기도 하죠. 식사 때마다 3~4개 정도씩 챙겨 먹으면 다이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반했다 : 바나나

바나나는 생활 운동인들에게 너무나 친숙한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와 벌크업시 모두 활용됩니다. 바나나의 경우 1개 칼로리가 100칼로리 정도로 높지도 낮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소개드리는건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훌륭한 포만감을 주며 영양소가 풍부해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도 좋습니다. 바나나를 벌크업시 활용할 때는 배가 터져라 먹으면서 최대의 칼로리를 축적하기 위함입니다. 벌크업 때는 몸을 불리는게 최우선이기 때문이죠. 정말 저는 여로모로 바나나를 많이 먹습니다.

 

 

 

단호박이네 : 단호박

식단조절할 때 두부만큼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면 그건 바로 단호박일겁니다. 일단 두부와 같은 이유로 단호박을 사랑합니다. 단호박은 1개에 겨우 3~4천원 정도 밖에 하지 않으며 보통 2끼 이상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시 가격적인 메리트만한게 없죠!! 흐흐 또 비교적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이 장점이라서 식단조절 메인 음식으로 두고 먹습니다. 단호박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좋습니다.

 

 

 

건강을 위한 : 채소류

채소류는 기본적으로 저칼로리입니다. 거기다 식이섬유로 인해 먹는 양 대비 포만감이 높습니다. 거기다 비타민을 비롯한 각 종 영양소들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 해줍니다. 채소류는 다른 음식들과 먹을 때 곁들여 먹으면 먹는 재미도 더해지고 종류도 다양해 쉽게 질리지 않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만감 높은 음식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생활정보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피차 효능 및 귤피차 만들기!  (0) 2016.01.05
집중력 높이는 음식 정리.  (0) 2016.01.03
붕어즙 효능 및 붕어즙 부작용.  (0) 2015.12.10
대장암에 좋은 음식 총정리!  (0) 2015.12.02
깻잎 효능 정리.  (0) 2015.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