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깻잎 효능 정리.

[깻잎 효능 정리.]

 

대한민국의 쌈하면 빠질 수 없는게 바로 깻잎이죠? 상추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으며 고기나 회를 싸먹을 때 그 궁합은 정말 환상적이라 생각합니다.

 

깻잎은 장아찌 등 우리네 삶과 가까이 있는 채소인데, 정작 그 효능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많은 것 같드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깻잎 전도사가 되어 깻잎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깻잎 효능 1~7.

 

 

지끈한 : 빈혈 개선
깻잎은 철분의 왕이라 불립니다. 채소 중에서는 압도적인 철분 함유량을 보이며 심지어 슈퍼푸드인 시금치보다 많습니다. 깻잎 30g이라면 일일 철분 권장량을 모두 채웁니다. 철분은 혈액 생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혈액 생성에 차질이 생겨 빈혈이 옵니다. 깻잎만 잘 챙겨 드셔도 충분한 철분 공급이 가능해 빈혈이 예방됨은 물론 개선도 가능합니다.

 

 


몸을 지키자 : 암 예방
이번에 알려드릴 깻잎 효능은 암 예방 효능입니다. 깻잎에는 암의 원인이 되는 아질산염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깻잎은 위암에 효과가 더욱 좋은데, 깻잎에 관한 항암 관련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깻잎의 식물화합물이 정상 세포는 놔두고 암 세포만 공격해 위암 세포를 97% 억제한다고 밝혀냈습니다.

 

 


날 것을 먹을 땐 함께 : 식중독 예방
깻잎의 특유의 향을 맡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알싸하면서도 코끝을 맴도는 그 향 말이죠. 깻잎을 좋아하는 분들을 보면 그 향을 좋아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향은 정유성분으로 방부제 역할을 하여 식중독에 걸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때문에 회나 날 것을 먹을 때 함께 먹어주면 좋습니다.

 

 

 

몸을 건강하게 : 면역력 증진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이라면 이 깻잎 효능을 주목해주세요. 깻잎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고,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상추의 4배 정도 들어 있으며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 같은 질환들을 예방해줍니다. 거기다 베타카로틴은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 눈이 자주 피로한 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뼈를 단단하게 : 골다공증 예방
깻잎에는 시금치 5배에 달하는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풍부한 칼슘 덕분에 뼈의 밀도가 떨어져 생기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개선시킵니다. 거기다 깻잎은 칼슘, 칼륨, 엽산,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젊음 유지 : 노화 방지 및 체질개선
깻잎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를 비롯해 베타카로틴은 노화의 주원인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줍니다. 활성 산소는 피부에 주름을 만들며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그리고 깻잎은 알카리성 음식이라 산성화된 신체의 체질을 바꿔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속이 안좋아 : 위 건강 개선
한방 고서인 ‘본초강목’에 기술된 바에 따르면 깻잎은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동의보감’에서도 깻잎은 속의 질서를 잡는 효과가 있다고 기술되어 있지요. 여기다 깻잎의 위암 억제 효능, 식중독 예방 효능을 본다면 깻잎의 위 건강 증진 효능은 꽤나 뛰어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깻잎 효능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