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내장지방 빼는법 쉽게 정리.

[내장지방 빼는법 쉽게 정리.]

 

육류 위주의 식습관과 앉아 있는 생활 습관으로 현대인의 속은 늘 힘겨워합니다. 겉은 멀쩡해 보일지 몰라도 은밀히 쌓인 내장지방은 우리의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몸에 상처가 났다면 연고라도 바를 수 있지만 내장에 문제가 생기면 확인하는 것도, 치료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때문에 일찍부터 내장지방을 관리하면서 건강을 챙길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내장 지방 빼는법.

 

 

내장지방은 크게 2가지를 병행하여 뺄 수 있습니다. 첫 째는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식이요법이고, 둘 째는 지방 연소의 결정적 역할을 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이 두 가지를 잘 병행해야만 건강하게 내장 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은 안하고 음식만 먹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해야만 지방이 쉽게 쌓이지 않는 건강한 신체로 가꾸어갈 수 있으니 운동은 필수이죠.

 

그럼 먼저 내장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살펴본 후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에 입맛에 맞는 음식과 운동을 취사선택해 지방을 제거해나가시면 됩니다.)

 

 

 

음식을 통해 내장지방 빼는법.

 

계피 -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계피는 몸에 열을 올려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주고 신체 대사를 촉진해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줍니다. 이는 연구를 통해 입증된 부분이라 신뢰할 수 있습니다. 계피는 주로 계피 가루로 만들어 섭취합니다.

 

통곡물 -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 소비 또한 정제 곡물에 비해 2배 높아 내장 지방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 - 생강에 들어 있는 진저롤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높여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 소모가 높아지면 자연스레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콩류 - 콩은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걸 억제해줍니다. 특히 검은콩이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데, 그 이유는 검은 콩에 들어 있는 펩타이트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녹차 - 녹차는 비만 예방차로 유명합니다.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고, 지방 분해에 첨병 같은 역할을 합니다.

 

고추 - 매운 고추는 몸의 열을 올려줍니다. 몸의 적당한 발열은 칼로리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지방 소모와 지방 축적 억제에 효과적입니다. 단, 많이 먹으면 위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하루 2개 이하로 제한합니다.

 

 

 

내장지방 제거를 위한 운동들

 

내장지방 빼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운동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음식은 지방 연소 촉진 및 축적을 억제해주는데 초점을 맞춘 음식들이지, 위 음식만 먹는다고 해서 지방이 알아서 소모되는건 아닙니다. 그러니 꼭! 아래 운동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꾸준히 해나가시길 바랍니다.

 

 

걷기 - 동네 학교 운동장을 돌아도 되고 산책 코스가 있으면 거기를 활용해도 됩니다. 단 걷기 운동을 할 때 중요한 점은 최소 40분 이상은 해야 운동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운동 시작하고 20분째부터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실내 싸이클 - 외부로 나가서 운동하기 싫을 때 집에 싸이클 하나 두고 노래나 동영상 보시면서 운동하시면 나름 재밌게 내장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특히 싸이클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 꾸준히 운동할 수 있고 칼로리 소모량도 높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수영 - 수영은 다른 운동들과 달리 취미처럼 즐기면서 내장 지방을 빼는게 가능합니다. 수영은 운동임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에 가깝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운동이며 취미로 발전시켜도 좋습니다.

 

 

줄넘기 - 집 주변에서 벗어나기 싫은 분들에게는 줄넘기를 추천드립니다. 집의 마당이나 집 앞 주차장 등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 효과가 좋습니다. 또 줄넘기는 전신운동이여서 몸 전체에 탄력을 주고 지구력도 높여줍니다. 그럼 여기까지 내장 지방 빼는법에 관한 포스팅이였으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