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파인애플 효능 8가지.

[파인애플 효능 8가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달콤상큼한 맛의 파인애플은 그 효능까지 좋은 팔방미인입니다.

남아메리카 북부를 원산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도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지요.

 

아마 파인애플의 이름에 있는 애플 때문에 ‘사과와 연관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죠?

 

물론 사과와 맛이 비슷해 파인애플이라는 설이 있지만..

잘 알려진 어원은 ‘과일의 모양이 솔방울을 닮아

당시 솔방울의 이름이였던 파인애플이 붙여졌다.’라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솔방울은 1960년대까지 파인애플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가,

과일 파인애플이 더 유명해지자 파인콘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맛 좋은 파인애플 효능 1-8!

 


지끈지끈 : 두통 및 통증 완화
파인애플은 남미 원주민들에게 오랫동안 통증 완화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천연 통증제라고도 불렸는데, 그 이유는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두통을 비롯해 다양한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잘 낫지 않는 염증 : 소염 효과
이번에 알려드릴 파인애플 효능은 소염 작용 부분입니다. 파인애플에는 염증을 없애주는 항염증 성분도 풍부하여 신체 내부와 외부에 있는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염증은 한 번 생기면 잘 낫지 않으며 방치 했을 경우 번지기까지 하니 염증성 질환이 발생했을 때는 파인애플을 꾸준히 먹으면서 관리해주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자신감있는 미소 : 치아 미백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파파인과 브로멜라인은 치아의 손상 없이 치아에 붙어 착색되어 있는 것들을 치아 손상 없이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치아 플라그를 분해하는 효과마저 있어 치아와 잇몸 건강을 물론이고 치아를 미적으로도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브로멜라인 같은 성분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치약에도 들어 있습니다.

 

 

 

 

꾸르륵 : 소화촉진
파인애플에는 파파인을 비롯한 단백질 분해 효소가 여럿 들어 있어 위장이 약한 사람들의 소화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 이 파인애플 효능은 요리할 때도 빛을 발하는데, 조금은 질긴 육류 부위를 파인애플에 절여두면 육류가 부러워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고나서 소화가 잘 안되거나 폭식한 후 배가 계속 더부룩한 분이라면 파인애플을 좀 먹어보시는게 어떨까요^^?

 

 

 


혈기 왕성 : 신진대사 촉진
파인애플에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비타민B1, B2가 다량 들어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되면 신체 곳곳에 에너지가 잘 전달되어 신체 전반의 건강이 향상되고, 면역력이 높아지며 각 신체 부위가 제 기능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원하게 : 이뇨작용
파인애플을 이루고 있는 성분 중 85% 정도는 수분입니다. 이런 풍부한 수분을 바탕으로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며 여름 철에는 수분과 에너지를 동시에 보충해주기도 합니다. 특히 파인애플의 이뇨작용이 이로운 것은 항염증 성분과 시너지를 이루어 방광염 같은 이뇨 기관 질환에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아 졸려.. : 피로회복
일곱 번째로 알려드릴 파인애플 효능은 피로회복 효능입니다. 파인애플에는 피로 회복을 돕는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거기다 파인애플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신체 전반의 컨디션을 끌어 올려주어 신체 피로를 감소시켜줍니다.

 

 

 

아침마다 힘들어 : 변비해소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아침마다 변비와 씨름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효능을 보기 위해선 파인애플을 갈아먹거나 즙을 내어 먹는 것보다는 과육 그대로 드시는게 좋으며, 파인애플 과육 1개를 다 먹는다 하더라도 밥 한공기와 비슷한 칼로리 밖에 되지 않기에 큰 부담을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파인애플 효능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