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병아리콩 효능 꼼꼼히 알기!

[병아리콩 효능 꼼꼼히 알기!]

 

오늘은 세계적인 갑부 아내도 즐겨 먹고, 중동 미인들의 슈퍼 푸드로도 잘 알려진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콩은 갓난 병아리의 부리처럼 톡 튀어나온 부분의 생김새 때문에 병아리콩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영어 이름도 병아리콩을 뜻하는 칙피이죠^^

 

병아리콩은 밤을 연상케하는 맛과 거의 나지 않은 콩 비린내 때문에 여성들과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아마 그 효능을 보시면 나도 그리고 우리 아이도 먹이고 싶을 만큼 좋은 효능을 지녔다는걸 아실 수 있을거예요!

 

 

 

 

놀라운 병아리콩 효능~!

 

 

잘가 지방아 : 콜레스테롤 저하

대부분의 현대인은 콜레스테롤에 무분별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를 반증하듯 성인병 발병률은 날이 갈수록 높아가죠.

성인병 발병 원인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강력한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쌓여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혈관을 막아 질병을 일으키는 아주 못된 성분입니다. 병아리콩은 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투명하고 맑게 : 신진대사 촉진

두 번째로 알려드릴 병아리콩 효능은 신진대사 촉진 효능입니다. 병아리콩에는 아르긴산이라는 특유의 아미노산 성분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이 아르긴산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렇게 노폐물이 빠져나가게 되면 혈색과 피부는 보다 좋아집니다.

중동 미인들이 병아리콩을 자주 먹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피부 관리입니다.

 

 

 

 

대문자 S라인 : 다이어트 보조

중동미인들이 병아리콩을 먹는 또 한 가지 이유를 더 꼽자면 저는 다이어트 보조 효능을 꼽고 싶습니다.

병아리콩은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성분도 있어

유산소 운동과 병아리콩 식이요법을 병행시 같은 시간에 보다 많은 양의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볼록한 아랫배 : 변비해소

변비해소는 세간에 잘 알려진 병아리콩 효능입니다. 병아리콩은 사과보다 4배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섭취시 숙변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변비는 보다 쉽게 해소가 가능합니다.

볼록한 아랫배와 아침마다 끝이 안보이는 싸움을 하고 있다면 병아리콩이 좋은 해답이 될 것 같습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 노화억제

병아리콩에는 녹황색 채소에 주로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유해산소를 예방하며

노화를 일으키는 성분을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병아리콩은 이런 항산화 작용과

위에서 알려드렸던 노폐물 배출 작용으로 인해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튼튼하고 단단하게 : 뼈 건강 증진

성장기에 놓인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병아리콩이 자주 언급되는 이유는 풍부한 칼슘과 연관 있습니다.

병아리콩에는 우유의 6배에 달하는 풍부한 칼슘이 들어 있으며 단백질을 비롯해 인, 비타민등 다양한 성분이 있어

아이들의 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또 맛이 밤이랑 비슷해 다른 콩보다 아이들이 쉽게 즐겨 먹을 수 있답니다.

 

 

 

쿨쿨 : 건강한 수면

신경 쓸 일도 많고 바쁜 삶의 템포로 인해 불면증과 수면 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아침에 개운할 수 있는 건강한 수면이 꼭 필요한데, 병아리콩에 들어 있는 비타민B6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도와주어 보다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개인적으로 따뜻한 우유에

삶은 병아리콩을 갈아 넣어 마시면 이보다 좋은 수면제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그럼 여기서 병아리콩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