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음식

담쟁이덩굴 효능은 어떻게 될까?

<담쟁이덩굴 효능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담쟁이덩굴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쟁이덩굴은 의외로 우리 삶에 아주 가까이 있는 덩굴 식물이에요.
특히나 대학교 담벼락에 딱 달라 붙어 자라고 있는 경우가 많죠.
어떤 곳에는 담쟁이덩굴이 학교 건물 하나를 통째로 뒤덮고 있기도 하고요.

이런 학교 건물말고도 동네 인근에 공원에만 가시더라도 나무를 타고 자라고 있는
담쟁이덩쿨과 공원 벽을 타고 기어올라가고 있는 담쟁이덩굴을 보실 수 있는데,
그저 덩굴 식물로만 알았던 담쟁이덩굴이 뛰어난 약효를 가지고 있다면....?

정말 놀랄 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알고 보니 예로부터 담쟁이 덩굴은 약효가 좋기로 소문이 났었더라고요.
그럼 담쟁이덩굴 효능 7가지 한 번 알아볼까요?


※담쟁이덩굴 효능


빈뇨 치료
담쟁이덩굴을 진하게 달여 하루 3번 정도로 나누어 마신다면 빈뇨 치료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빈뇨는 소변을 보더라도 자꾸만 마려운 증상을 말하는 것인데, 만약 빈뇨를 동반하면서 통증이 발생된다면 단순 빈뇨증상이 아니라 생식기관의 질환 문제일 수도 있으니 유의하여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어혈 및 노폐물 제거
담쟁이덩굴은 어혈과 혈관 속 노폐물 제거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주로 담쟁이덩굴로 어혈 및 노폐물 제거에 효능을 보려 한다면 잘 말린 담쟁이덩굴을 가루 내어 물에 타 드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후설종 치료
입 안이 마르고 혀가 타는 듯한 느낌을 주며 목구멍이 붓고 혀가 부어버리는 후설종 치료에 담쟁이덩굴이 좋습니다. 이는 담쟁이덩굴의 사독을 풀어주는 효능 때문인데 사독이란 병균을 일으키는 나쁜 독기를 말합니다.

종양 치료
담쟁이덩굴은 피부에 생기는 종양과 갖은 암이나 종기, 부스럼에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어혈 및 노폐물 제거때와 같이 잘 말린 담쟁이덩굴 가루를 하루 15g정도씩 물에 타서 먹는 다면 그 어떤 약보다 좋은 치료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남자분들이 섭취하실 경우 남자분들의 몸 안에 정기가 올라가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근육, 관절염에 진통 효과
담쟁이덩굴은 천연 진통제로써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로 인해 더욱 큰 시너지 효과가 나는데, 관절염과 근육 진통에 효과를 보려면 담쟁이덩굴을 술에 3개월 정도 숙성시켰다가 술로 마셔야 된다고 하네요. 이로써 청소년들은 쉽게 맛 볼 수 없는 효능이 되겠고, 매일 가볍게 취하는 선에서 꾸준히 복용하신다면 기대만큼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당뇨병 예방 및 개선
다섯 번째 담쟁이덩굴 효능으로는 당뇨병 예방 및 개선효과 입니다. 담쟁이덩굴은 혈당치를 떨어뜨려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당뇨병에 효과를 보려 한다면 담쟁이덩굴의 줄기 뿐만 아니라 열매까지 말려서 드셔야 합니다. 말린 줄기와 열매를 물에 달여서 마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담쟁이덩굴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생활정보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쇠비듬 효능 알아보자  (15) 2012.10.08
방광염에 좋은 음식들  (6) 2012.10.07
명절 피로 음식으로 날려보자  (4) 2012.10.01
통풍에 좋은 음식 및 통풍에 나쁜 음식  (2) 2012.09.29
씀바귀 효능  (21) 201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