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알아두면 좋을 세계 10대 불량식품

[알아두면 좋을 세계 10대 불량식품]


사실 어렸을 적 불량식품을 많이 사먹었습니다.
건강은 둘째치고 싸고 맛있으니, 돈 없는 어린이로써는
계속 사먹을 수 밖에 없었지요.

이런 식품에는 몸에 좋다 나쁘다라는 불량 판정 기준이 없습니다.
그러나 2005년 세계 보건 기구 WHO에서 세계 10대 불량식품을
선정하며, 관련 식품들은 불량 식품이라는 오명을 껴안게 되었지요.

세계 보건 기구답게 불량 식품 선정 기준은 건강 기준이였으며,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들을 불량 식품으로 선정했네요.
그럼 어떤 식품들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내가 가장 불량해! 세계 10대 불량식품들.


1. 과자류
과자에는 비타민을 파괴하고, 인체에 유해한 색소와 향료가 다량 들어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과자는 어떤 변론을 하지도 못하고 불량식품으로 선정되었지요. 개인적으로 모든 과자의
상황은 비슷하겠지만 집에서 직접만든 핸드메이드 쿠키는 그나마 상태가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2. 인스턴트
인스턴트는 제 주식입니다. 혼자 사는 사람에게 인스턴트는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이며,
주방일을 수월하게 해주는 아주 간편한 음식이죠. 그러나 세계 10대 불량식품 중 존재감이 있는
음식입니다. 인스턴트 식품은 방부제와 향료 함량이 높아 간 손상을 일으키고, 염분 또한 높아
간에게 이중고를 선물한다고 하죠.




3. 탄산 음료
집에 탄산음료 쌓아놓고 먹는데, 세계 10대 불량식품에 딱 걸리는 바람에 늘 마음을 불편해 하면서
먹습니다. 네.. 그래요.. 전 불량식품이라고 해도 그냥 먹습니다. 지금 행복한 것에 집중하는..
미련한 사람이니깐요. 탄산음료는 몸 속의 중요 성분들을 배출 시키는 기이한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4. 냉동 음식
주로 아이스크림을 지칭하는데, 높은 당도로 인해 비만의 주된 원인이 된다며 불량식품으로 선정했지요.
다행히도 아이스크림을 잘 먹지 않아서, 아이스크림에 대해선 별 생각 없이 먹을 수 있겠네요.




5. 숯불구이 음식
개인적으로 가장 쇼킹했던 선정이 숯불구이 음식입니다. 탄 음식은 몸에 안 좋은 걸 알았지만,
고기 같은 경우 숯불에 구워 기름기를 빼면 더욱 더 건강한 음식이 되리라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러나 WHO에 따르면, 숯불에 구운 닭다리 하나는 무려 담배 3갑의 독성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이런 독성 때문에 해독 기관인 간 그리고 신장에 무리를 준다 합니다.




6. 기름에 튀긴 음식
이틀에 한 번 꼴로 기름에 튀긴 음식을 먹습니다. 그래서 이게 세계 10대 불량식품이라는게
꿈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바삭한 돈가스와 새우튀김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ㅠㅠ
기름에 튀긴 음식은 비타민을 파괴하고, 각 종 심혈관 질환의 발병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기름에 튀긴 음식에는 발암 물질이 있다고 하죠.




7. 설탕에 절인 과일
설탕에 절인 과일은 가끔 황도나 백도를 통해 먹습니다. 후르츠도 가끔 먹긴 하지만 1년에
한 번 먹을까 말까하기 때문에 큰 신경은 안쓰이네요. 설탕에 절인 과일의 경우 발암 물질이
들어 있으며, 염분과 방부제가 간에 부담을 준다고 합니다.




8. 소금 절인 음식
소금이 금이였던 시절, 그 때 사람들은 어떻게 음식을 해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짠 건 먹어도 싱거운 건 못먹는데, 이제는 의도적으로도 싱겁게 좀 먹어야겠네요.
국내에서 소금에 절인 음식을 예로 들자면 젖갈류가 있겠네요. 이 소금에 절인 음식들은
고혈압과 후두암의 원인이 되고 신장에 부담을 준답니다.




9. 가공된 고기 식품
가공된 고기 식품은 햄과 소세지 등을 말합니다. 아마 햄과 소세지가 세계 10대 불량식품으로
선정되어 많은 사람들이 슬퍼할 것 같습니다. 햄과 소세지는 고기 욕구를 대체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생활과 가까운 식품이기 때문이죠. 이런 가공 식품에는 발암물질이 들어 있으며,
방부제등이 간에 부담을 준다고 하네요.




10. 통조림
제가 먹는 음식들은 중에 세계 10대 불량식품이 아닌 것보다 맞는게 훨씬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통조림 또한 제 주식이며, 주로 참치를 즐겨 먹지요. 통조림 음식에는 비타민을 파괴하는 성분과
체내 단백질을 변질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보니 먹을 것이 없네요. 지금 제 라이프 스타일에선
탄산 음료, 기름에 튀긴 음식, 통조림, 냉동 식품 같은 것들은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음식이기 때문이죠.

아아, 어쩔 수 없이 전 불량 식품을 계속 먹어야 겠네요.
운동이라도 열심히 하면서 말이죠.

그럼 여기까지 세계 10대 불량식품에 관한 정보였습니다.
모두 건강한 날들만 이어지시길 바랄게요^^

'생활정보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래 없애는 방법 정리  (25) 2014.03.17
변비 해결법 정리  (32) 2014.03.11
기침 멈추는법 모음.  (25) 2014.02.14
비타민E 효능 어떻게 될까?  (24) 2014.02.07
향긋한 허브차 종류  (13) 201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