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리뷰

친환경 두꺼운 요가매트 개봉기~!

-친환경 두꺼운 요가매트 개봉기-

최근 집에서 운동을 다시 시작하면서, 운동 관련 제품을 많이 샀습니다.
그중에 참 탁월한 선택이였다 생각되는게, 바로 이 두꺼운 요가매트이죠.

저는 스트레칭과 복근, 짐볼 운동을 위해 요가매트를 구매했는데,
예전 얇은 요가매트를 써본 바로는 요가매트의 생명은 두께여서,
이번엔 두꺼운 요가매트를 샀지요. 얇은 매트위에선 운동을 오래 하기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두꺼운 걸 사며, 기왕이면 인체에 무해했으면 좋겠다 싶어
두꺼우면서 친환경 요가매트를 눈에 쌍심지를 켜고 찾았습니다.
그리고 찾아낸 매트가 바로 트라택 휘트니스 매트~!
그럼 개봉기 지금부터 본격 시작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 했습니다. 오픈마켓을 통해서 였고, 주문 다음 날에 배송이 출발하였지요.
처음 택배를 받았을 때 느낌은 택배가 전쟁을 겪었나 싶었습니다. 박스 모서리와 중간중간 찍힌 흔적들이
많이 있었기에 심히 내용물 상태가 걱정스러웠지요. 그러나 이런 걱정은 기우에 지나질 않았네요.
복원력이 우수한(?) 두꺼운 요가매트답게, 내용물은 새것 그자체였습니다.
택배 박스가 이렇게 된 것은.. 전적으로 택배사의 영향이 컸겠지요.




박스를 열어보니 요롷게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겉비늘은 찢긴 흔적 하나 없이 깔끔 그자체였지요.
제가 구매한 제품의 사이즈는 세로 180cm, 가로 60cm, 두께 1.5cm의 요가매트입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요가매트의 두께가 0.6~0.8cm인걸 봤을 땐, 거의 2배에 가까운 두께이죠.
또한 세로와 가로 길이가 넉넉해서 운동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사이즈였습니다.
(리뷰는 지금 쓰고 있지만, 사실 친환경 요가매트를 구매한지 1달이 넘었네요.ㅠㅠ)





절 또 한 번 반하게 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매트 전용 스트랩이죠. 이 스트랩만 있으면 쉽게 두꺼운 요가매트를
보관할 수 있고, 가지고 이동하기도 쉽습니다. 사실 매트 스트랩이 없으면 가지고 다니기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저야 물론 집에서 주구장창 깔아놓고 쓰고 있지만, 피트니트 센터나 요가 센터에 다니는 분들은 이게 필 수 일겁니다.





두께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세워서 한 번 찍어봤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두꺼운 요가매트의 포스가 느껴지시나요?
남자의 엄지손가락 가로 길이만큼이나 두껍습니다.

이 친환경 요가매트의 소재는 NBR(Nitnile butadlene rubber)입니다. 요즘 시중에 나온 친환경 요가매트의
대부분의 소재가 바로 NBR이죠. 이 NBR은 일반 매트에 비해 쿠션감도 좋으면서 인체에 무해한 원료를
사용해서 만든 소재입니다. 덕분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도 잘 사용할 수 있으며, 거기다 제가 산 요가매트는
유럽연합(EU)의 유해물질사용규제 인증까지 받은 매트죠.ㅎㅎ





한 번 쫙 펼쳐봤습니다. 상당한 길이감이 느껴지네요. 저는 이렇게 한 번 펼친 이후에 아직까지 접은 적이 없습니다.ㅋㅋ
이대로 깔려져 있으며, 매일 같이 이 위에서 짐볼 운동과 복근 운동, 스트레칭을 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한 달 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확실히 두꺼운 요가매트가 '복원력'이 좋다는 점이고,
1시간을 이 위에서 운동해도 어디하나 배기는 느낌이 없다는 점입니다. 거기다 친환경 요가매트여서,
오랜 시간 운동해도 기분 자체가 부담 없습니다.





이것은 제가 두꺼운 요가매트를 사면서, 함께 산 세라밴드입니다. 세라밴드는 스트레칭과 재활용도로
사용되는 피트니스 물품인데, 전 스트레칭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물론 매일 사용하고 있으며,
예상과 달리 찢어지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네요.





위 사진은 세라밴드를 조금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밴드 어시스트 입니다. 저렇게 고정한 상태로 발목이나
손목에 걸고,  친환경 요가매트 위에 누워서 계속 당기는 것이죠~♬ 오래 누워있어도 몸이 배기지 않으니,
그야 말로.. 스트레칭의 향연이랄까.. 몸만 20~30분 풀게 됩니다. 아름다운 하체라인은 둘째치고 몸에 열이나며
스트레칭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이제 요가매트 관련 개봉기를 마칠 시간이 다가왔네요. 개인적으로 피트니스 관련 물품들을 사면,
오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Ex. 스텝퍼) 두꺼운 요가매트는 매일 바닥에 깔려 있으니,
활용도가 상당하네요.

개인적으로 이 요가매트에 대해 별점을 주자면, 5개 만점에 4.5개를 주고 싶네요.
사실 NBR의 밀도가 높아 복원력도 좋고, 쿠션감도 뛰어나며 크기도 좋아 품질에는 상당히 만족하지만,
같은 스펙 대비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쌌기에 별을 반 개 뺐습니다.

그럼 요가매트를 구매할 때는 왠만해선 두꺼운 요가매트로 사시길 권해드리면서,
친환경 요가매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