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포도즙 효능 알아보자

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어떡하지?

오늘은 포도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도즙은 몸에 좋은 건 맛이 없다는 편견을 무차별적으로 깨버린 건강식품이죠..ㅎㅎ
포도즙은 맛도 좋으면서 건강에도 무척 좋은데,
포도즙 효능을 제대로 알고 먹는다면, 그 맛이 두배가 되겠죠^^?

포도즙은 일반 마켓에서 파는 포도쥬스와 많이 비교가 되는데요..
기본 구성 성분은 비슷하나 마켓에서 파는 포도쥬스가 당분은 높지요..
하지만 중요한 건 성분의 질일 텐데요..

포도즙은 포도쥬스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높은 질을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건강원에서도 포도즙을 파는 것이구요.
그럼 본격적으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포도즙 효능



피부질환과 미용
포도즙은 피부 관련된 질환 중 기미와 주근깨 그리고 아토피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기미와 주근깨에 효과가 좋아 피부 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돕고,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 줍니다.
또 포도즙이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방지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항암효과
포도즙을 맛으로든 건강상 이유이던 간에 자주 섭취해주시면 뛰어날 만큼의 항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포도즙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암이 번지는 것을 막아주며, 암세포로 변이하는 과정도 막아 줍니다.
포도즙 효능 중 가장 뛰어난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 암의 예방과 치료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포도당은 몸의 기력을 더해줍니다. 때문에 몸이 지쳐서 힘들 때 피로감을 빨리 사라지 게 해주는데,
그 이유는 포도당이 체내로 빠른 흡수가 가능하여, 피로가 빠르게 회복되는 것이죠.
피곤 할 때, 커피와 카페인 성분이 들어간 음료도 참 좋지만.. 포도즙이나 포도쥬스로 대신 해보는 건 어떨까요?

동맥경화 예방
위에서도 살짝 언급을 했었지만, 피부 속 노폐물 배출하는데에는 일가견이 있는 포도즙입니다.
때문에 혈관 속 쌓인 노폐물도 빠르게 배출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를 이루며, 몸에 해로운 유해 물질의 빠른 배출을 도와
각 종 성인병 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소화력 증진
마지막으로 알아 볼 포도즙의 효능은 소화력 증진입니다. 포도즙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과당과 포도당이
음식물의 흡수를 돕는데, 음식물 흡수 뿐만 아니라 각 종 약의 흡수도 도와 포도쥬스와 약을 자주 섭취하시죠.
다만 궁합이 안 맞는 약도 있어, 약을 먹기 전 전문의와 상담은 필수이겠고요..
어찌되었든 과당과 포도당이 소화를 돕고, 또 포도즙에 함유된 타닌이란 성분이 장운동을 도와
소화력 증진에는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포도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아무래도 가장 좋은 섭취 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과 포도즙으로 만들어 먹는 것일테지만,
여유가 되지 않고 당에 민감하지만 않는다면, 포도 쥬스를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건강한 식품으로 식습관을 개선하시여,
건강한 나날들 되시길 바라요~!